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추가와 유물 세트 밸런싱, 서머너의 버프까지

  • 입력 2021.08.11 11:22
  • 기자명 이수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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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에서 8월 11일 신규 직업 소서리스 추가를 포함한 다양한 내용을 담은 패치를 진행하였다.

먼저 전 서버의 모험가들과 대화 할 수 있는 채팅 시스템 '로아톡'이 추가되었다.

로아톡은 캐릭터 기준 최대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고 모험가는 최대 10개의 로아 톡방에 동시 참여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신규 각인이 아래와 같이 변경 되었다. 

  • 에테르 포식자
    • 기존: 적을 타격 시 자신만 획득할 수 있는 에테르를 생성한다. 에테르 습득 시 30초 동안 공격력이 0.2/0.3/0.5% 증가하고 모든 방어력이 0.3/0.6/1% 증가하며 최대 30중첩까지 습득할 수 있다. 에테르 습득 시 일정 확률로 3중첩 증가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변경: 적을 타격 시 자신만 획득할 수 있는 에테르를 생성한다. 에테르 습득 시 90초 동안 공격력이 0.2/0.3/0.5% 증가하고 모든 방어력이 0.3/0.6/1% 증가하며 최대 30중첩까지 습득할 수 있다. 에테르 습득 시 일정 확률로 3중첩 증가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시선 집중
    • 기존: '!!!!!!' 단어가 포함된 문구가 일반 채팅으로 출력될 경우 시선 집중 효과가 6초 동안 발동된다. 1회에 한해서 효과가 발동한 뒤 사용한 공격 스킬의 피해가 8/16/28% 증가한다. 기본공격 및 각성기는 적용되지 않는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변경: '!!!!!!' 단어가 포함된 문구가 일반 채팅으로 출력될 경우 시선 집중 효과가 6초 동안 발동된다. 1회에 한해서 효과가 발동한 뒤 사용한 공격 스킬의 피해가 8/16/28% 증가하고, 각성기 피해량은 해당효과의 절반만 적용된다. 기본공격은 적용되지 않는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정밀 단도
    • 기존: 치명타 적중률이 4/10/20% 증가하지만 치명타 피해가 20% 감소한다.
    • 변경: 치명타 적중률이 4/10/20% 증가하지만 치명타 피해가 12% 감소한다.
       
  • 질량 증가
    • 기존: 공격속도가 15%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4/10/18% 증가한다.
    • 변경: 공격속도가 10%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4/10/18% 증가한다.
       
  • 아드레날린
    • 기존: 이동기 및 기본공격을 제외한 스킬 사용 후 5초 동안 공격력이 0.3/0.6/1% 증가하며 (최대 6중첩) 해당 효과가 최대 중첩 도달 시 치명타 적중률이 추가로 5/10/15% 증가한다.
    • 변경: 이동기 및 기본공격을 제외한 스킬 사용 시 6초 동안 공격력이 0.3/0.6/1% 증가하며 (최대 6중첩) 해당 효과가 최대 중첩 도달 시 치명타 적중률이 추가로 5/10/15%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스킬 취소에 따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적용되는 경우, 스킬 종료 후 적용된다.

 

신규각인의 경우 안쓰는 각인을 버프해주었다면 신규 유물과 기존 유물 세트 아이템과의 차이가 커서 신규 유물 세트가 변경되었다.

사멸 세트는 약간 버프되었는데 저점이 좀 높아지고 고점은 내려갔다.

악몽 세트와 환각 세트는 환각은 5%가량 악몽은 10% 가량 약해진 것으로 보인다.

 

신규직업 소서리스의 등장으로 기존의 메이지 캐릭터였던 서머너가 이번에 여러가지 버프를 받게 되엇다.

버프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버프와 함께 소환수의 외형도 변경 되었다.

 

    • 엘씨드: 맹독 씨앗
      • 기존: 엘씨드가 독성 씨앗을 발사하여 적을 5.0초 동안 중독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2의 피해를 입힌다. 최대 20중첩까지 중첩된다.
      • 변경: 엘씨드의 공격이 독성 씨앗으로 변경되어 적을 관통하고, 적중된 적을 5.0초 동안 중독 상태로 만들어 맹독 엘씨드에게 받는 피해가 7.0% 증가하게 된다. 최대 5중첩까지 중첩된다.
         
    • 파우루: 타오르는 불꽃
      • 기존: 파우루가 매 공격마다 5.0초 동안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6의 피해를 입히고, 5중첩이 되면 폭발하여 주변에 투척 피해량의 167.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 변경: 파우루의 기본 공격이 적중된 적에게 타오르는 불꽃 효과를 입히고 3중첩이 되면 폭발하여 주변에 투척 피해량의 20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 마리린: 돌진 명령
      • 기존: 마리린이 적을 향해 돌진하여 2회 타격하고, 마리린 기본 공격의 4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고 2.0초간 기절 시킨다.
      • 변경: 마리린이 적을 향해 돌진하여 3회 타격하고, 마리린 기본 공격의 4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고 2.0초간 기절 시킨다.
         
    • 슈르디: 빛의 성장
      • 기존: 슈르디 소환 후 10.0초가 지나면, 슈르디가 성장하며 공격력이 50.0% 증가한다.
      • 변경: 슈르디가 성장하여 소환중 마스터의 치명타 적중률을 6.0%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서머너 클래스 소환수 중 명령으로 추가 스킬을 사용하는 소환수의 경우, 소환 종료 시 소환을 유지한 시간만큼 기본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PVP 시 서머너 소환수 '파우루', '마리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파우루
      •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마리린
      •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53초
         
  • 데빌헌터 클래스 직업 각인 '강화 무기'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강화 무기 효과 발동 시 생성되는 버프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스탠스를 변경할 때 마다 강화 무기 효과가 갱신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가디언 칼엘리고스와 군단장 레이드 아브렐슈드 완화 이디야 콜라보 이벤트 시작등 다양한 패치가 이루어 졌는데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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