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3억 원 규모의 '2024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개막 예정

  • 입력 2024.01.11 15:3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9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인 ‘2024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을 개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3억 원으로 역대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서울 잠실의 비타500 콜로세움 내에 위치한 신규 개방형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는 GEN.G(前 엘리트), KT롤스터, 울산HD FC, 광주FC 등 K 리그 인기 구단이 참가하여 우승 트로피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의 첫 라운드는 2월 18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8개 팀의 풀리그로 진행되며, 최종 1위부터 4위까지가 차기 시즌에 진출한다. 5위부터 7위 팀은 하부 리그인 ‘2024 클럽 디비전 시즌 1’ 및 ‘2024 오픈 디비전 시즌 1’의 상위 팀들과 승강 경쟁을 벌인다.

2라운드 개인전은 2월 23일부터 시작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된다. 이 라운드에서는 1라운드 팀 풀리그의 다득점 및 개인전 진출 포인트를 기반으로 상위 16명이 싱글 토너먼트를 치르게 된다. 결승전은 3월 10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새로 도입된 3라운드 플레이오프는 1라운드 팀 풀리그 및 2라운드 개인전 승점을 종합한 상위 4개 팀이 참가하는 최종 순위 결정전이다. 이 라운드는 3월 16일과 17일, 그리고 24일에 진행되며, 특히 3월 24일에 열리는 결승전은 대회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이번 시즌에는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경기장을 개방형 스튜디오로 구성했으며, ICON TM 체험존 및 인플루언서 상담소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넥슨은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넥슨캐시 및 기념품 등의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의 모든 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국내 e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열정적인 경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