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서울대학교 석학들과 함께 자녀교육법 콘텐츠 ‘서알자’ 제작

  • 입력 2023.12.12 18:14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에듀(대표 여원동)가 최근 서울대학교의 석학들과 협력하여 '서울대학교 석학이 알려주는 우리 자녀 교육법(이하 서알자)'이라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제작, EBS 초등온을 통해 독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8개의 다양한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총 134차시에 걸친 이 콘텐츠는 학부모들의 고민을 반영해 실질적인 교육 방법론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자녀 교육과 관련한 강의가 검증되지 않은 정보로 난무하는 상황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교육 정보의 필요성에 착안하여 기획되었다. 서알자는 영어, 수학, 과학, 문해력, 사춘기 소통법 등 총 8개 분야에 걸쳐 134개의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서울대 교수들이 연사로 나서 교육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이들 교수는 대중과의 소통이 활발하며 각 분야에서 권위 있는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서알자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서, 유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자녀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공하는 자녀교육 지침서로서의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발달 단계와 개별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NHN에듀는 이를 통해 입시 중심의 스트레스와 경쟁을 넘어서 건강한 자녀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자녀 교육의 성공 기준도 변화하고 있어, 새로운 교육 지침이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EBS 초등온과의 협업을 통해 서알자가 학부모 교육의 새로운 등대가 되길 바라며,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12월 중에는 서알자 콘텐츠가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을 통해 도서로 출간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집필진들의 오프라인 특별강연을 기획하여 학부모들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서알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BS 초등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각 과목별 교수진은 다음과 같다: 영어 - 이병민 교수, 수학 - 이경화 교수, 문해력 - 최나야 교수, 과학 - 송진웅 교수, AI 및 디지털 리터러시 - 조영환 교수, 경제 - 김병도 명예교수, 역사 - 김덕수 교수, 그리고 사춘기 자녀 심리와 소통에 대해서는 곽금주 교수가 강의를 맡는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