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11월 2일 정식 출시

  • 입력 2023.10.30 17:05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인기 챔피언 누누와 윌럼프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작 게임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가 오는 11월 2일에 정식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마법의 세계 '프렐요드'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누누와 윌럼프를 조작하여 사라진 누누의 엄마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납니다.

'누누의 노래'는 테킬라 웍스가 개발한 게임으로, 이 회사는 퍼즐 어드벤처 장르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퍼즐 요소가 등장하여 플레이어는 이를 해결하면서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은 간혹 액션 요소를 요구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퍼즐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상호작용도 게임의 흥미로운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둘이 분리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윌럼프가 지나갈 수 없는 장소에 다다르면 누누를 위로 던져주어 윌럼프가 통과할 수 있게 해주며, 윌럼프도 누누가 막혔을 때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플레이어는 둘 사이의 유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누누가 가지고 다니는 피리 '스벨손구르'를 이용한 퍼즐도 등장합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 액션을 이용한 퍼즐, 시간이 지나면 복구되는 퍼즐, 눈을 발사하는 퍼즐 등이 플레이어를 기다립니다.

전투는 비교적 단조로운 편으로, 누누는 전투 불가능하며, 윌럼프만이 강공격과 기절한 상대에게 마무리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투의 빈도는 높지 않아, 플레이어는 둘 사이의 유대를 경험하며 프렐요드 출신의 다른 챔피언들과도 만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팀덱에서는 별도의 설정 없이도 깔끔하게 구동되며, 한국어 음성과 자막이 지원됩니다. PC 버전의 경우 자동 설정이 높기 때문에 버벅거릴 경우 설정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누누와 윌럼프의 모험을 통해 프렐요드의 신비로운 세계를 탐험하며 다양한 퍼즐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LoL 팬들은 물론,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