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실전 포켓몬 개편

  • 입력 2019.11.08 15:15
  • 수정 2019.11.08 15:17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출시가 일주일 남았다. 이에 포켓몬 컴퍼니에서 편의성 관련 정보를 공개 했다.

 

포켓몬스터의 경우 배틀을 위한 실전 포켓몬의 육성이 주된 콘텐츠로 정말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일단 ‘민트’라는 아이템이 등장한다.

‘민트’는 원래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포켓몬의 성격에 따라 올라가는 능력치가 다른데 그 능력치를 원하는 능력치로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타우린이나 사포닌 같은 영양 드링크가 각 포켓몬이 가진 능력치를 최대치로 올려준다. 이에 따라 실전 포켓몬의 육성이 더욱 쉬워진다.

 

다음은 포켓몬스터의 기술 관련한 내용이다. 알에서 태어난 포켓몬만 배울 수 있는 알 기술(교배기)의 경우 이제 알 기술(교배기)을 배운 포켓몬과 못배우는 포켓몬을 맡기미집에 맡기면 한쪽 포켓몬이 배운 알 기술을 다른 쪽 포켓몬이 배울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원래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을 수 있는 포켓몬 박스 기능이 기존에는 포켓몬 센터등 컴퓨터에서만 가능했는데 이번 작 에서는 포켓몬체육관 같은 몇몇 곳을 제외한 어느곳에서나 박스에 접속해서 포켓몬 교체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포켓몬에 닉네임을 정해주는 시스템이 기존 작명사등 특별한 NPC에서만 가능했는데 이번작에서는 포켓몬센터에서 정해줄 수 있다.

 

게임이 출시되는 11월 15일부터 2020년 1월까지 맥스 레이드배틀에서 버터플과 갈가부기,아머까오를 발견하기 쉬워 질 예정이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