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힌 한타의 담원, 파죽의 5연승 달성
기막힌 한타의 담원, 파죽의 5연승 달성
  • 윤전
  • 승인 2019.06.2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서머 4주 1일차 1경기에서 담원 게이밍은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2:0 승리를 가져 갔다. 담원은 이번 승리를 통해서 5연승을 달성하면서 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반면 패배한 아프리카는 3승 4패를 기록하면서 상위권 팀들과의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오히려 하위권팀들에게 추격을 허용하게 되었다.

 

 '정글 캐리', 캐리언 맹활약 앞세운 담원, 1세트 선취

DWG vs AF 1세트 벤픽
DWG vs AF 1세트 벤픽

 담원은 바텀에서 소나와 탐 켄치 조합을 완성시키면서 중후반에 힘을 주는 조합을 선택하였다. 이에 맞서는 아프리카는 탑 아트록스와 정글 엘리스를 선택하면서 공격적으로 운영을 하겠는다는 계산이 깔린 벤픽을 하였다. 바텀에서는 바텀과 미드에서는 무난하게 흘러가면 캐리력이 뛰어난 시비르와 코르키를 픽하면서 중후반 안정감까지 조합에 더 하였다.

 

 먼저 선취점을 올린 것은 아프리카였다. 아프리카는 탑에서 '드래드'의 엘리스가 갱킹을 깔끔하게 성공시키면서 '너구리'의 제이스를 잡아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뒤에어 '드래드'는 바텀에서도 다이브를 성공시키면서 담원의 바텀 듀오를 모두 잡아내면서 초반을 확실하게 유리하게 이끌어 나갔다. 기세를 올린 아프리카는 바다의 드래곤까지 획득하였지만 추가적으로 교전이 펼쳐지는 과정에서 '세난'의 노틸러스를 잡아내면서 담원은 추격을 시작하였다.

 

  담원은 협곡의 전령을 노리면서 합류를 하였지만, '드래드'의 엘리스에 의해 스틸을 당하면서 협곡의 전령을 아프리카에게 넘겨주게 되었다. 아프리카는 협곡의 전령을 활용하여 바텀지역 1차타워 철거에 성공하였고, 골드 격차를 서서히 벌려나가기 시작했다. 담원은 14분 드래곤 앞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과감한 결단력을 보여주면서 아프리카의 챔피언들을 전부 잡아내면서 '에이스'를 띄웠다. 앞서 벌어진 격차는 이 한번의 전투로 인해 한번에 따라잡히게 되었다. 게임이 팽팽하게 흘러가자 소나를 중심으로 조합을 구성한 담원이 힘을 받기 시작했다. 담원은 20분 미드지역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다시 한번 '에이스'를 띄우면서 확실하게 경기의 승기를 잡기 시작했다.

 

 주도권을 잡은 담원은 아프리카의 바텀 억제기를 파괴하였고, 이후 바론 지역 근처에서 펼쳐진 한타에서마저 대승을 거두면서 바론까지 획득하는 전과를 올린다. 바론 버프를 두른 담원은 그대로 미드로 진격하여 결국 아프리카의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미쳐 날뛴 너구리' 앞세운 담원, 2세트 승리 가져가다.

DWG vs AF 2세트 벤픽
DWG vs AF 2세트 벤픽

 

 아프리카는 제이스를 선픽하면서 '기인'에게 힘을 실어줬다. 바텀과 미드에서는 아지르와 시비르를 픽하면서 무난하게 벤픽을 하였다. 이에 맞서는 담원은 바텀에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 조합을 꺼내들었고, 미드와 탑에서 한타에 좋은 챔피언들을 선택하면서 주도권을 잡았을 때 적절히 운영을 할 수 있는 조합을 픽하였다.

 

 1세트에서 맹활약을 펼친 '캐니언'은 2세트에서도 초반부터 활발하게 활동을 했다. 초반 바텀에 빠른 갱킹을 시도하여 '세난'의 럭스를 잡아냈고, 이후 '에이밍'의 시비르에게 죽기는 하지만 충분히 바텀라인에 힘을 실어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이후 미드에서 '드래드'의 그라가스가 '쇼메이커'의 코르키를 잡아내기는 하지만 '캐니언'의 리 신에 의해 그라가스와 아지르 둘 다 죽었고, 이후 커버를 위해 온 '기인'의 제이스가 '캐니언'의 리 신을 잡아내면서 2:2 교환을 만들어냈다. 양팀의 교전은 끊이지 않았다. 탑에서도 '기인'의 제이스와 '너구리'의 블라디미드가 맞붙었고 결국 블라디미르가 제이스를 잡아내는데 성공하지만 '드래드'의 그라가스에 의해 죽었고, 다시 커버를 온 '캐니언'의 리 신이 그라가스를 잡아내면서 초반 라인전이 힘들었지만 교전 이득으로 게임을 팽팽하게 흘러가게 만들었다.

 

 담원은 화염의 드래곤을, 아프리카는 협곡의 전령을 획득하면서 교환 구도를 가져 갔다. 아프리카는 협곡의 전령을 탑 지역에 활용하여 1차 타워 철거에 성공했고, '너구리'의 블라디미르까지 잡아내는 성과를 올렸다. 이후 팽팽한 경기를 이어나간 양팀은 바텀 지역에서 '너구리'의 블라디미르가 '기인'의 제이스를 솔로킬 내면서 승전보를 울리면서 균열을 일으키기 시작했고, 바론 지역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아프리카의 모든 챔피언을 잡아낸 이후 바론까지 획득하면서 확실하게 담원이 승기를 가져갔다.

 

 바론 버프를 등에 업은 담원은 압박을 통해서 아프리카의 바텀 억제기 파괴에 성공했다. 이후 다시 나온 바론까지 획득한 담원은 다시 한타를 대승하면서 그대로 미드로 진격하여 아프리카의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세트 승리까지 가져갔다.

 

 

2019년 6월 27일 LCK 서머 1경기 결과

1set : DWG 패 vs 승 AF (MVP : Canyon)

2set : AF 패 vs 승 DWG (MVP : Nugu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