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1 혈투 끝에 샌드박스 제압하면서 2위 수성 성공

  • 입력 2019.03.22 22:45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스프링 9주 2일차 2경기에서 SKT T1은 샌드박스 게이밍을 상대로 난전 끝에 2:0 승리를 거두면서 12승 4패를 기록하면서 2위 자리 수성에 성공하였다. 패배한 샌드박스 게이밍은 11승 5패를 기록하면서 경기가 없었던 킹존드래곤X에게 추월을 허용하면서 4위로 내려앉았다.

 

 뛰어난 한타 집중력 보여준 SKT T1, 힘들었던 1세트 짜릿한 역전승

SKT T1 vs 샌드박스 게이밍 1세트 벤픽
SKT T1 vs 샌드박스 게이밍 1세트 벤픽

 1세트에서 SKT는 미드에서 리산드라를 가져가면서 단단한 조합을 구성하였고, 바텀에서는 자야,라칸 듀오를 픽하면서 중후반까지 바라보는 조합을 구성하였다. 이에 맞서는 샌드박스는 미드에서 갈리오로 맞섰고 마지막 픽으로 이렐리아를 가져가면서 공격적으로 라인전을 하기 위한 준비를 했다.

 

 팽팽하게 대치를 하던 양팀은 14분 샌드박스의 바텀지역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샌드박스가 SKT의 노림수를 제대로 받아치면서 4킬을 기록하면서 큰 이득을 보면서 시작했다. 이 한타과정에서 '조커' 조재읍의 브라움이 SKT의 움직임을 알고 있다는듯이 물흐르는듯한 대처가 인상적이었다. 경기는 이후 크게 샌드박스에게 기울었다. 전반적으로 라인을 강하게 압박하면서 포탑을 하나,둘 철거를 하면서 샌드박스는 스오우볼을 굴려나갔다.

 

 하지만 SKT는 힘없이 무너질 팀이 아니었다. 26분 미드 지역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기가막힌 어그로 핑퐁을 선보이면서 이미 벌어질 격차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완벽한 한타를 해내면서 한타를 승리, 쫓아가기 시작했다. 한번 분위기를 올린 SKT는 30분 상대의 바론 버스트 타이밍을 간파, '클리드' 김태민의 리 신이 바론을 스틸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번 추격에 크게 탄력을 받았다.

 SKT는 37분 바론 둥지 근처에서 한타를 다시 한번 승리로 이끌면서 바론을 재차 획득하였고 경기를 역전하기에 이르렀다. 두번째 바론을 획득한 SKT는 이미 거칠것이 없었다. 바론 버프를 두른채 진격에 진격을 거듭한 SKT는 결국 1세트 경기를 가져왔다.

 

 '렉사이의 미친 존재감', 치고 받는 난타전 끝에 승리한 SKT. 

샌드박스 게이밍 vs SKT T1 2세트 벤픽
샌드박스 게이밍 vs SKT T1 2세트 벤픽

 2세트 벤픽에서 샌드박스는 라이즈와 아트록스를 가져가면서 결국 마지막에 상대에 맞춰서 미드에 아트록스를 탑에 라이즈를 기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바텀에서는 '고스트' 장용준의 캐리력에 기대기 위해 징크스를 픽하면서 후반까지 바라보는 픽을 선택하였다. 이에 맞서는 SKT는 마지막 픽으로 피오라를 선택한 '칸'이 인상적이었다. '칸'의 최근 경기 캐리력은 이미 검증되었기에 '칸'에게 힘을 주는 벤픽을 한 SKT였다.

 

 '클리드' 김태민의 렉사이는 처음부터 발걸음이 가벼웠다. 미드 지역에서 아무 소모값없이 깔끔하게 갱킹을 성공시키면서 분위기를 가져왔다.  이어 '온플릭' 김장겸의 리 신이 탑 지역에 날카롭게 갱킹을 시도하였지만, '칸' 김동하의 피오라가 유유히 흘려내면서 초반 주도권을 SKT가 확실하게 쥐어 갔다. 한번 받아치자 이번에는 SKT의 턴이었다. '클리드'의 렉사이는 탑지역에 갱킹을 시도하여 다시금 성공, 초반 유의미한 격차를 벌려나간다.  샌드박스는 뒤이어 바텀지역 다이브를 시도하지만 이마저도 '테드' 박진성의 이즈리얼이 적절히 받아치면서 SKT의 서포터와 샌드박스의 정글 1:1 교환을 이끌어내면서 계속하여 노림수를 던진 샌드박스의 수를 SKT는 잘 받아넘기면서 격차를 벌리고 있었다.

 

 17분 샌드박스는 협곡의 전령을 가져가려는 움직임을 보이지만 이마저도 SKT에게 간파당하며 결국 한타에서도 대패하고, 협곡의 전령마저 내주고 마는 최악의 결과를 맞이하게 됐다. 이미 벌어진 격차는 더이상 좁혀지지 않았다. SKT는 이후에도 한타때 교전 집중력을 잃지 않았고, 바론마저 획득하면서 확실하게 승기를 가져간다. SKT는 바론 버프를 획득한 이후 미드로 진격하여 경기를 지체하지 않고 한타를 다시 승리하면서 결국 2세트까지 승리로 장식했다.

 

2019년 3월 22일 LCK Spring 2경기 결과

1set : SKT 승 vs 패 SB (MVP : Teddy)
2set : SB 패 vs 승 SKT (MVP : Faker)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