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다운 경기력', 룰러 맹활약하면서 아프리카 상대로 2:0으로 승리

  • 입력 2019.03.22 19:35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스프링 9주 2일차 1경기에서 GEN.G e스포츠는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2:0의 깔끔한 승리를 가져갔다. 젠지는 확실하게 자신들의 특색있는 벤픽과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젠지스럽게 승리를 가져갔으며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 젠지는 5승 11패를 기록하면서 아프리카를 8위로 끌어내면서 7위로 올라갔다. 반면 패배한 아프리카는 젠지와 마찬가지로 5승 11패를 기록했지만 세트 득실차에 의해 8위로 내려오게 되었다.

 

 '작전명 왕호' 짜릿한 바론 스틸과 함께 '재혁이 형' 룰러 대활약하며 젠지 1세트 역전승.

아프리카 프릭스 vs GEN.G e스포츠 1세트 벤픽
아프리카 프릭스 vs GEN.G e스포츠 1세트 벤픽

 아프리카 프릭스는 1세트에서 현재 바텀에서 라인전이 가장 강력한 칼리스타와 함께 '기인'의 캐리력을 믿으면서 라이즈를 픽하면서 전반적으로 강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려는 조합을 픽하였다. 이에 맞서는 젠지는 젠지스러운 벤픽을 하였다. 미드에서는 '플라이'가 안정적인 오리아나를 픽했고, 전반적으로 중후반 구도에서 '룰러'에게 기대는 픽을 하였다.

 먼저 선취점을 획득한 것은 아프리카였다. 아프리카는 봉풀주 조이를 활용하여 라인을 푸쉬하고 있던 젠지 바텀의 뒤를 잡았으며 깔끔하게 퍼스트 블러드를 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이후 라인 주도권 자체을 아프리카가 꽉 쥐게 되면서 편하게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었다. 젠지는 18분 탑지역서의 합류과정에서 한타도 패배하면서 경기 주도권을 시종일관 아프리카에게 내주게 되었다. 24분 '룰러' 박재혁은 슈퍼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에이밍' 김하람의 칼리스타를 깔끔하게 끊어내면서 내리막인 분위기를 살짝 돌려 놓았다. 이후 젠지는 화염드래곤까지 획득하면서 조금씩 추격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결국 야금야금 쫓아가던 젠지는 28분 '피넛' 한왕호의 올라프가 바론 스틸로 확실하게 따라가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한번의 바론 스틸로 인해서 경기 분위기 자체가 한순간에 변했다. 젠지는 31분 젠지의 블루지역에서 펼쳐진 한타에서도 이전과는 달리 팽팽한 싸움을 보여주면서 이득을 봤으며 이미 글로벌 골드 격차와 상관없이 흐름을 젠지쪽으로 가져갔다. 35분 바론 둥지 앞에서 펼처진 한타를 젠지는 대승하면서 확실하게 역전에 이르게 되었다.

한타 승리 이후 미드 지역으로 곧바로 진격한 젠지는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젠지다운 경기력' 다시 한번 선보이면서 2세트까지 승리.

아프리카 프릭스 vs GEN.G e스포츠 2세트 벤픽
아프리카 프릭스 vs GEN.G e스포츠 2세트 벤픽

 아프리카는 전반적으로 게임을 지배했던 1세트와 비슷하게 탑에서는 '기인'에게 힘을 실어주는 벤픽을, 바텀에서는 상대가 적절히 활용하였던 이즈리얼을 가져오는 픽을 하였다. 젠지는 이번에는 확실하게 공격적으로 라인전을 하기위해서 탑에서는 니코, 미드에 르블랑, 바텀에 베인이라는 강수를 두는 벤픽을 하였다.

 

 처음 기세를 올린것은 다시 아프리카였다. 5분 탑지역에서 '드래드' 이진혁은 탑 지역에 깔끔하게 갱킹을 성공하면서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갔다. 이후 9분경 드래곤 둥지 앞에서 펼쳐진 합류 싸움에서는 '플라이' 송용준의 르블랑이 킬을 기록하면서 반격에 성공했다. 14분 '피넛' 한왕호는 바다의 드래곤을 가져가지만 킬을 내주게 되면서 다시금 주도권을 아프리카에게 내주게 되었다. 그러나 다시 바텀지역 한타에서 깔끔하게 되갚아 주면서 경기 자체는 팽팽함을 유지하였다. 팽팽하던 경기는 탑에서 '기인' 김기인에 의해 다시 요동쳤다. '기인'의 이렐리아는 탑 지역에서 혼자 다이브에 성공하면서 '큐베' 이성진의 니코를 잡아내면서 승전보를 울렸고, 탑의 균형을 무너뜨렸다.

 

 전반적으로 밀리는 와중에 25분 젠지의 미드 2차 타워 앞에서 펼쳐진 한타에서는 '룰러' 박재혁의 베인이 확실하게 딜을 하면서 이득을 봐 다시금 벌어진 격차를 좁힐 수 있었다. 결국 젠지는 33분 아슬아슬한 와중에 바론까지 획득하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젠지는 이후 40분 바론앞 한타를 다시한번 승리한 후 바론을 가져가면서 확실하게 경기의 흐름을 가져왔다. 바론 버프는 물론 장로 드래곤까지 획득한 젠지는 강력한 버프를 활용하여 탑과, 미드의 억제기를 파괴하면서 경기의 승기를 확실하게 가져왔다. 젠지는 46분 바론 앞에서 신경전을 펼친 끝에 한타를 다시한번 승리로 장식하면서 2세트를 승리했다.  

 

2019년 3월 22일 LCK Spring 1경기 결과

1set : AF 패 vs 승 GEN (MVP : Ruler)
2set : GEN 승 vs 패 AF (MVP : Ruler)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