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is Random", "Random is All" 운을 맡겨라! 로그나라카 리뷰

  • 입력 2019.03.20 10:51
  • 수정 2019.03.20 11:01
  • 기자명 이효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나라카

오늘 작성할 리뷰는 롤플레잉 인디 모바일 게임인 '로그나라카' 입니다.

"All is Random", "Random is All".  이 게임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문장이죠.

게임의 랜덤요소가 대략적으로 적어본다면 캐릭터의 능력치, 스킬, 물약, 매판 끝나면 받는 소울의 양 모두 랜덤인데요,

하지만 운이 전부가 아니고 스탯분배나, 스킬선택 등 전략적인 요소가 많은만큼 공략? 팁의 요소들에 비중을 두어 글을 써내려갈까합니다.


게임 시작.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로또뽑는 기계같이 생긴 것에서 스탯이 랜덤으로 뽑아져 나오는데요.

스탯의 종류로는 공격력(DMG)[기본 평타], 순발력(SPEED)[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기술력(TEC)[스킬 데미지], 체력(HP), 체력재생(HP REGEN), 마나(MP), 마나재생(MP REGEN)이 있습니다.

능력치 +1이 뽑힌 사진

 

랜덤으로 스탯들이 뽑힌 후에는 스킬이나, 능력치를 추가로 찍을 수 있는 스탯 또는 체력물약, 마나물약이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때마다 뽑을 수있는데,

스탯은 +1, +2, +3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체력 물약, 마나 물약 중 한 종류만 소지할 수 있고, 스킬은 세개로 제한되며 스킬의 슬롯이 3개가 찬 후에는 뽑힌 다른 스킬과 바꿀 수 있습니다.

뽑힌게 마음에 들지않는다면, 소울 10개를 소모하여 다시 뽑을 수 있습니다. 스킬이 장착되어 있는 것과 같은 것이 나온다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나중에 소울이 넉넉하게 되면 자주 업그레이드 하여 더 높은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는 대신,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쿨타임이 줄어드는 스킬도 존재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몬스터나 보스를 잡으면 소울을 얻을수 있다!

소울을 얻는 방법으로는 과금도 있고, 이벤트도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몬스터를 잡을 때마다 정제되지 않은 소울을, 보스를 잡으면 정제된 소울을 얻을 수 있는데 

정제되지 않은 소울은 광고를 통하여 100퍼센트 즉시 정제할 수 있고, 그게 아니라면 죽고 나서 랜덤으로 정제되지 않은 소울의 몇퍼센트를 정제된 소울로 바꿔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소울로 능력치를 올릴수 있다.

이렇게 얻은 소울로 능력의 최대치를 올리거나 SP를 찍어서 처음에 스탯을 뽑는 공을 늘릴 수 있습니다. 처음 능력치를 올릴때 소모되는 소울양은 10개이며 다음 단계 부터 10개씩 늘어나는데

제가 플레이한 경험으로는 먼저 SP를 많이 올린 후 스탯최대치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또한 무기(기본 공격)도 소울을 이용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무기 업그레이드 또한 가능

 

 

30스테이지가 보스인데 그후에도 몬스터들이 더강화 되서 스테이지가 진행됩니다.

스킬은 자신이 처음 스탯이 기술력이 높다하면 뇌전이나, 제네시스 같은 스킬(광역 데미지 스킬)을 얻는게 게임을 진행하는데 편합니다.

마나와 마나재생에 투자를 해도 좋고 , 기본 공격력이 높다면, 이동기나 그림자(그림자가 생겨 자신의 공격력의 0.5가지고 공격을 함)를 얻어서 사용 하면 좋을것 같네요.

 

로그나라카는 스탯에 따라 스킬을 고르고 다른 스탯에 분배하며, 스킬에 따라 스탯을 분배하는 요소가 매력이 있는 게임 입니다.

운에 많은걸 맡기는 게임 이지만 전략적인 요소가 많고 캐릭터가 알아서 움직이고 공격을 하니 타워 디펜스를 하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자신의 운을 시험하고 싶으신분들, 타워 디펜스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