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23, 한국공동관에 신흥경쟁사 대거 참여!

  • 입력 2023.08.22 15:37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쾰른에서 8월 23일 개막 예정인 세계 게임 산업의 대표 행사 ‘게임스컴 2023’에 국내 기업들이 큰 기대를 모으며 적극적인 참여를 예고했다.

한국의 게임 기업들은 PC, 콘솔, 모바일, VR-A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독특한 경쟁력을 갖춘 ‘신흥경쟁사’로 주목받고 있다.

특별히 올해의 게임스컴에서는 한국공동관(Korea Pavilion) 주최로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나선다.

콘진원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 및 시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B2B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해외 퍼블리셔, 엑셀러레이터, 투자자 등의 바이어 확보에 힘쓴다.

김성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의 상호·공동성장은 필수적"이라며, "멀티플랫폼 및 크로스컬쳐 시대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해외에 소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전했다.

게임스컴 2023 한국공동관에는 다양한 분야의 국내 게임사들이 참가 예정이다.

그 중 PC·온라인 분야에서는 오드원게임즈, 리얼리티매직, PC·콘솔 분야에서는 챌린저스게임스, 에그타르트, 무모스튜디오, 뉴코어, 외계인납치작전, 모바일 분야에서는 소울게임즈, 스카이워크, 엔유소프트, 그리고 VR-AR 분야에서는 블렌즈, 픽셀리티, 스토익엔터테인먼트가 참가한다.

게임스컴 행사장의 한국공동관 위치는 Hall 4.1로, 추가 정보와 문의는 2023gamemarket_germany@promotion.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