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다르다! 신작 뱀서류 게임 '그리드랜드'

  • 입력 2023.08.24 13:26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이후로 소위 뱀서류라고 불리는 많은 아류 게임들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8월 4일에 또다시 신작 뱀서류 게임인 '그리드랜드'가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1인 개발자가 개발한 게임으로 스토리는 서기 2088년 탐사선 한대가 우연히 웜홀을 발견하게 되고 웜홀을 통과한 탐사대는 낯선 항성계에서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행성은 수많은 미지의 자원을 간직하고 있었고 이 자원을 채집하기 위해 정부는 새행성을 개발하는데 힘썼습니다.

정부와 대기업을 도와 각종 업무를 수행하는 우주 용병들이 많이 등장하였는데 유저들은 그 우주 용병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 행성의 이름이 '탐욕의 땅' 그리드 랜드 입니다. 뭐 사실 스토리는 없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게임 입니다.

 

1. 자동모드 vs 수동모드

게임은 시작부터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선택을 요구합니다. 자동 모드에서는 공격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수동 모드에서는 직접 클릭을 통해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투의 흐름과 전략을 크게 변화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선택은 게임 중간에도 변경 가능하여 상황에 따라 전략을 유연하게 바꿀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합니다.

자동모드의 경우 뱀파이어서바이벌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총을 발사 해주고 수동모드의 경우에는 마우스 클릭을 통하여 원하는 타이밍에 발사할 수 있습니다.

게임중간에 마우스 휠을 통하여 변경 가능한데 사실 자동모드를 쓰는게 가장 편하고 좋은것 같네요.

2. SF 장르와 무기

SF류 게임으로, 총기 사용은 이 게임의 중심 역할을 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스킬을 발동하며, 과열 시스템은 탄창과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과열되면 일시적으로 총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게임에 더 많은 긴장감과 전략이 더해집니다.

주무기는 각종 재화를 통하여 활성화 가능합니다. 또한 주무기,보조무기도 강화가 가능하여 RPG적인 요소가 더해졌네요.

3. 그래픽과 타격감

그래픽은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되어 세부사항까지 섬세하게 표현됩니다.

타격감은 이러한 그래픽과 함께 몰입감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사운드도 나쁘지않고 타격감 괜찮아요. 

4. 장비와 강화

사냥과 전투를 통해 장비의 성능 잠금을 해제하고 무기, HP 등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효과는 필드내 몬스터를 처치하고 에너지를 모으면 레벨업하게되고 그에따라 선택하게 됩니다.

같은 강화효과의 선택은 효과를 진화시키는 매커니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오우라라는 보조장비의경우 끝까지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되면 쿨타임 없이 상시 플레이어 주위를 돌며 공격하게 됩니다.

보스를 잡으면 슈퍼 에너지 코어를 획득하여 레어도가 높은 강화효과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5. 보스와 미션

진행 중 나오는 보스는 플레이어에게 위기와 보상을 제공합니다.

체력은 표시되지 않으며, 잡게 되면 보상으로 강화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미션과 진급 미션은 게임 재화와 새로운 장비의 잠금 해제를 지원하며, 계정 등급의 상승을 통하여 장비들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6. 스테이지와 난이도

스테이지는 시간을 선택하여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밤을 선택하면 몬스터가 더 강해지지만, 보상이 20% 증가하게 됩니다. 

이를통해 전체적으로 쉬운 난이도를 개개인에 맞춰 상향 조정하여  지루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보완합니다. 또한 선택 도전을 통하여 더더욱 난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7. 협동 플레이

4인 협동 플레이는 이 게임의 차별화된 기능입니다.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서 전략을 구상하고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뱀파이어 서바이벌류 게임과 차별화된 점이지만 아직은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개발자에 의하면 8/11일까지 패치한다고 합니다.

 

8. 단점과 향후 전망

번역은 이 게임의 아쉬운 점입니다. 몇몇 부분은 번역기를 사용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가능성이 있어서 괜찮은 뱀서류 게임으로 보입니다. 코옵도 되니 친구들과 즐기기 좋겠네요.

'그리드랜드'는 저렴한 가격으로 합격선의 그래픽,타격감,재미를 갖춘 게임입니다. 특히 협동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할인하게된다면 구매 추천드리고싶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