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의 샌드박스 게이밍, 담원 게이밍 연승 저지하며 단독 2위 자리 차지

  • 입력 2019.03.07 20:05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37일 종각 LOL Park에서 열린 LCK SPRING 7주차 1경기는 샌드박스 게이밍(이하 샌드박스)의 운영의 묘를 살려 승리를 가져 갔다. 이 승리로 샌드박스는 SKT T1을 따돌리며 단독 2등에 위치했다. 패배한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은 파죽의 6연승을 마감하며, 85패로 4위 자리를 유지했다.

 

담원 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1세트 밴픽 결과
담원 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1세트 밴픽 결과

 

숨막히는 운영의 샌드박스 게이밍, 서서히 담원 게이밍을 조이며 1세트 선취.

1세트는 양팀 모두 교전보다는 운영에 더욱 신경을 쓰며 게임에 임했다. 샌드박스는 애쉬라는 픽의 이점을 살려 경기 초반 기분 좋게 화염 드래곤을 가져갔으며, 이에 담원은 기가막힌 타이밍에 협곡의 전령을 취하며 맞대응 했다. 17분까지 킬 스코어가 나오지 않았으나, 담원의 정글러 온플릿김장겸이 탑 갱킹에 성공하여 이렐리아를 잡은 것에 이어 텔레포트로 뒤늦게 합류한 사일러스까지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주도권을 잡은 샌드박스는 스플릿 운영과정에서 요릭이 죽긴 하였지만 게의치 않고 미드에 자리 잡고 있던 이즈리얼을 잡아낸 뒤 대지 드래곤까지 얻으며 스노우 볼을 굴렸다. 이미 벌어진 격차에 담원은 먼저 브라움에게 선공을 날리지만 브라움 마저 잡지 못한 채 오히려 사일러스와 탐 켄치, 이즈리얼까지 죽고 바론까지 내주게 된다.

담원은 이미 벌어진 격차를 더이상 좁히지 못하고 결국 마지막 한 수를 던지면서 다시 브라움을 노렸으나 브라움은 자연스럽게 아군에게 빠지면서 상대를 끌어들였고 결국 다시 템 켄치를 잡아내면서 미드와 바텀 억제기를 파괴했다. 그 이후 샌드박스는 탑에서 교전을 일으키면서 결국 한타에서 브라움만 희생시킨 채 전부를 잡아내면서 넥서스를 파괴하며 승리했다.

 

담원 게이밍 특급 소방수 너구리장하권 투입, 2세트를 가져가다.

담원 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2세트 밴픽 결과
담원 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2세트 밴픽 결과

2세트는 강한 라인전을 밑바탕에 둔 담원이 그 힘을 바탕으로 샌드박스를 찍어 눌렀다. 담원은 1세트와 달리 탑, 정글을 교체하면서 분위기를 바꿔보려 했다. 바뀐 정글러 펀치손믹혁은 라인을 강하게 푸쉬하는 탑, 미드를 라이너를 등에 업고 지속적으로 상대방 정글에 들어가 이득을 취했으며, 라인전에서부터 상대 탑 라이너를 지워버린 너구리장하권의 블라디를 중심으로 난타전 속에서 계속된 이득을 굴려나갔다.

샌드박스 역시 중간중간 온플릭김장겸의 녹턴을 활용하여 조금씩 이득을 보며 쫓아 갔으나,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긴 힘들었다. 결국 34분경 드래곤 둥지 앞 한타에서 담원이 잘 성장한 블라디와 자야의 활약을 바탕으로 대승하였으며 그 이후 내셔의 남작까지 처치한 이후 탑 지역을 압박하여 마지막 한타를 승리로 이끈 후 샌드박스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2세트를 승리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괴물같은 잭스의 힘, 샌드박스 결국 6 연승의 담원을 침몰 시키다.

담원 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3세트 밴픽 결과
담원 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3세트 밴픽 결과

3세트는 팽팽한 초반 드래곤을 놓고 벌어진 교전으로 균형의 추가 기울었다. 9분경 바다 드래곤을 담원이 먼저 쳤으나, ‘온플릭의 잭스에게 스틸을 당하며 교전이 펼쳐졌다. 드래곤 사냥 때문에 체력관리가 안됐던 펀치의 자르반부터 먼저 쓰려졌으며, 잭스는 포근한 탐 켄치의 품안에서 유유히 살아나오며 라이즈와 탐켄치의 궁까지 활용하며 야스오와 브라움까지 죽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담원은 샌드박스가 전령을 취하는 사이 조커조재읍의 탐 켄치를 잡아내며 분위기를 반전시키려 하였으나 그 이후 오히려 바텀 지역에서 라이즈와 잭스의 합류에 의해 다이브를 당하며 첫 번째 타워도 내주게 되었다.

샌드박스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담원은 14분경 화염 드래곤을 취하기 위해 모두가 모여 화염 드래곤을 먹었지만 서밋사일러스가 상대 브라움의 궁극기인 빙하균열을 훔쳐 적절히 빙하균열 사용하여 허리를 끊었으며 진영이 무너진 담원은 결국 전부 몰살 당했다. 두 번의 드래곤 교전으로 게임의 판도가 갈린 것이다.

그러나 담원 또한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담원은 24분경 미드 지역 교전에서 샌드박스의 잭스와 탐 켄치를 잡아내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이어서 바론까지 먹으면서 격차를 좁혀나갔다. 바론을 등에 업은 담원은 바론을 먹었음에도 오히려 상대가 스플릿 운영을 시도하자 샌드박스의 미드로 진격하여 교전을 걸었으나, 사일러스와 탐 켄치를 먼저 잡고 한타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잭스, 라이즈, 애쉬에 의해 또다시 에이스를 당하면서 탑과 미드의 억제기마저 파괴당했다. 결국 사일러스가 빼앗은 자르반의 궁극기 대격변을 활용한 뒤 잘 큰 온플릭의 잭스가 다 쓸어 담으면서 마지막 한타를 승리하며 상대 넥서스를 파괴, 3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201937LCK Spring 1경기 결과

1set : DWG vs SB (MVP : Joker)

2set : SB vs DWG (MVP : Nuguri)

3set : DWG vs SB (MVP : OnFleek)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