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랜드 간단리뷰, 무난해도 너무 무난한 샌드박스 게임

  • 입력 2023.07.27 10:13
  • 기자명 진병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지 건설이 포함된 샌드박스 게임들은 이제 너무 흔해 버려서 다소 소모품들로 보이기도 한다. 지난달 23일 스팀으로 출시된 게임 ‘노바 랜드(Nova Lands)’도 지난 샌드박스 게임들과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테크트리도 무난한 편이다. 이 게임은 자원 채취 자체가 매우 직접적이라서 일단 접근이 쉽다는 강점이 있다.

기지 건설로 가는 단계도 그리 복잡한 편도 아니라서 그저 순리대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신만의 멋들어진 기지를 건설할 수 있다. 다만 게임 자체가 워낙 무난하다 보니 예측이 쉽고 특별한 긴장감은 없다.

게임은 아주 직관적이며, 재료 획득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아이템까지 자동으로 취하게 되어 수납 공간이 적절히 관리되지 않을 수 있다.

로봇들을 사용하여 자원 채취와 기지 건설 등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필요한 재료 제작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이로 인해 게임이 점점 방치형 게임으로 전환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

또한, 게임이 점차 진행됨에 따라 필요한 재료의 양이 늘어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지만, 이러한 변화가 크게 예상치 못한 반전을 제공하지 않는다.

최종적으로, '노바 랜드'는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이지만, 예측 가능한 게임 진행과 재료 제작에 필요한 시간, 그리고 특별한 반전의 부재 등으로 인해 게임의 재미를 덜하게 만드는 여러 단점이 존재한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