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등급표,티어표 캐릭터 추천 ( 4/26일 리세마라 기준)

  • 입력 2023.04.26 12:2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요버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붕괴 스타레일’이 4월 26일 정식 오픈했다. 붕괴3rd의 세계관을 이어가는 턴제 RPG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환하고 팀을 구성하여 강력한 적과 싸울 수 있는 게임이다.

그렇다면 이 게임에서 최강의 캐릭터는 누구일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만든 티어표를 소개하겠다. 티어표는 캐릭터의 요소, 경로, 성능 등을 고려하여 SS부터 A까지 나누었다.

SS티어에는 바람 속성의 서포터 브로냐, 허수 속성의 딜러 웰트, 얼음 속성의 탱커 게파드, 허수 속성의 딜러 나찰, 양자 속성의 딜러 은량이 포함되었다. 이들은 각각 공격력이 높고 속도가 빠른 제레, 아군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를 크게 상승시키는 브로냐, 아군의 생존력을 증가시켜주는 게파드, 적에게 강력한 허수 속성 피해를 주는 나찰, 증폭 상태에 진입하면 양자 속성 피해를 줄 수 있는 은량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S티어에는 양자 속성의 딜러 제레, 번개 속성의 딜러 백로, 얼음 속성의 딜러 연경, 물리 속성의 딜러 클라라, 번개 속성의 딜러 카프카, 바람 속성의 딜러 블레이드가 포함되었다. 이들은 각각 적 처치 후 보너스로 1턴 획득하는 제레, 적에게 번개 속성 피해를 주고 전기 충격 상태에 빠뜨리는 백로, 적에게 얼음 속성 피해를 주고 빙결 상태에 빠뜨리는 연경, 일반 공격과 전투 스킬이 단일 적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주는 클라라, 필살기로 적에게 큰 번개 속성 피해를 주고 전기 충격 상태에 빠뜨리는 카프카, 필살기로 적에게 바람 속성 피해를 주고 낙하 상태에 빠뜨리는 블레이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A티어에는 화염 속성의 딜러 히메코, 번개 속성의 딜러 경원, 얼음 속성의 탱커 Mar.7th , 얼음 속성의 딜러 헤르타, 화염 속성의 서포터 아스타, 얼음 속성의 디버퍼 페라, 양자 속성의 디버퍼 청작, 물리 속성의 힐러 나타샤가 포함되었다. 이들은 각각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아스타, 적에게 얼음 속성 피해를 주고 빙결 상태에 빠뜨리는 페라, 적에게 양자 속성 피해를 주고 양자 상태에 빠뜨리는 청작,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쉴드를 부여하는 나타샤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상으로 붕괴 스타레일의 티어표를 정리해보았다. 이 티어표는 정식 오픈 후에는 변동될 수 있다.

붕괴 스타레일은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도 지원한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