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전기, 엘프들과의 치열한 쟁탈전…첫 거점전 16일 오픈

  • 입력 2023.04.14 15:4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MMORPG 프라시아전기가 첫 거점전을 16일 오후 8시에 개최한다. 이번 거점전에서는 21개의 거점 중 6개의 주둔지가 열리며, 거점을 차지하고 있는 엘프들과의 치열한 쟁탈전이 예고된다.

거점전은 결사(길드)들이 거점을 점령하고 방어하는 대규모 PvP 컨텐츠다. 거점을 점령한 결사는 세금, 명예, 특수 파편 등 다양한 보상과 함께 거점 보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거점 보유 효과는 명중, 추가 피해, 회피 등 각 거점별로 다르게 적용되며, 거점의 위치와 레벨에 따라 사냥터나 보스 몬스터도 달라진다. 거점전에 참여하려면 결사원들이 에테르 800개를 제작해야 한다.

에테르는 결사원들이 함께 수행하는 결사 캠페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결사 캠페인은 결사원들이 협동하여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컨텐츠로,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과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거점전은 첨탑, 성문, 제단 순서로 거점을 공략해야 한다. 첨탑은 최대 두 개의 결사가 동시에 진입할 수 있으며, 성문은 엘프들이 지키고 있어서 결사원들과 협동하며 성문 안으로 진입해야 한다.

제단은 엘프들의 마지막 보루로, 제단을 부순 후 제단 근처에서 점령전을 벌여야 한다. 점령지에 진입한 인원 수대로 3초당 1점씩 점수가 올라가며, 마지막에 점수가 높은 결사가 최종 승리를 거머쥔다.

거점전은 단순한 전투가 아닌 전략적인 플레이를 필요로 한다. 공성 무기를 미리 연구하고 제작하거나, 역할에 맞는 전투 포지션을 잡거나, 매복이나 뒷문 공격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음성이나 채팅 기능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부대 지휘를 할 수도 있다. 거점전의 분쟁 기간은 4월 16일 오후 8시부터 4월 23일 오후 11시까지이며, 이 기간에는 거점 보호 설정이 불가하여 마지막까지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다.

거점을 최초로 점령한 결사는 희귀 방어구와 장신구의 특수 파편, 빠른 대기열, 기록 복원 도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23일 오후 11시를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승리의 인장, 고급 탈것과 형상 소환 등 푸짐한 최종 점령 보상도 쟁취할 수 있다. 넥슨은 첫 거점전을 맞이하여 결사 랜선 회식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이벤트 페이지에서 결사 응원 메시지를 게시한 결사 중 5개의 결사를 선정해 결사원 전원에게 굽네치킨 고추 바사삭 치킨과 콜라의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5월 9일까지 진행된다. 프라시아전기는 넥슨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로, 오픈 월드에서 다양한 컨텐츠와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현재 게임은 넥슨 공식 홈페이지와 넥슨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