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롤) 12.13패치 진행, 시비르는 날아오를까?

  • 입력 2022.07.13 17:31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12.13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챔피언인 '닐라'가 7월 14일 출시된다.

이번패치에서 주목할 점을 살펴보면 가장 상향을 많이 받은건 시비르 이다.

이번에 변경된 시비르는 Q 부메랑 검에 치명타 피해가 적용되며 W 튕기는 부메랑이 기존 기본공격 3회에서 4초동안으로 대폭 상향되었다.

또한 W 스킬이 이미 타격한 대상에게 추가로 1회 더 튕길 수 있다.

E 주문 방어막 역시 변경 되었는데 이제 적스킬을 막으면 마나대신 체력을 회복 한다.

다음으로 피들스틱이 살짝 변경되었는데 궁극기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으며 공포시간역시 전구간 0.25초 증가하였다. 

 

그웬 역시 이번 패치에서 변경되었는데 이번 변경점은 프로 수준에서는 하향되지만 궁극기를 좀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Q 싹둑싹둑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중앙 지점의 고정 피해량은 감소하였으며 W 지속시간이 줄었고 R 바느질의 피해량이 증가하였으며 재사용 조건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재사용  활성화에서 1초 후 재사용 활성화로 변경되었다.

마스터이 역시 깜짝 변경점이 적용되었다. 이제 마스터이의 Q 일격필살을 사용후 우클릭하여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으며 W 명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감소하였고 마나 소모량이 40+ 초당 최대 마나의 6%로 대폭 늘었다.

 

다음으로는 아이템 변경점이다. 이제 악마의 포옹과 리안드리의 고뇌 아이템의 효과가 여러명이 사용하는 경우 중첩되어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신성한 파괴자의 경우 대폭 변경되었는데 요약하면 피해량은 줄어들고 회복량을 늘어났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