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더슬 아류작인줄 알았는데? 모바일로 출시된 네오버스(NEOVERSE) 리뷰

  • 입력 2022.05.18 19:24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라이크 TCG의 대표작품이라고 하면 당연히 모두들 슬레이 더 스파이어를 꼽을 겁니다. 뭐.. 모바일에서는 나이트 오브 풀문을 뽑을 수 있겠네요.

이번에 플레이해본 게임은 모바일로 얼마전에 출시한 NEOVERSE(네오버스)라는 게임입니다.

네오버스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처럼 스팀에서 먼저 출시했던 게임으로 이번에 모바일로 이식된 게임입니다.

일단 게임은 슬레이 더 스파이어와 매우 유사한 게임이지만 나름 대로 차이점을 위해 몇가지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먼저 직업은 3종류가 있으며 각 직업별로 여러가지 컨셉이 존재합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한가지 직업 외에 다른 직업을 선택하려면 추가로 구매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일단 전투는 우리에게 익숙한 3D 수집형 게임과 같은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뭐 이로 인해서 보는 맛이 있는편 입니다.

게임 진행의 경우 슬레이 더 스파이어 와 같이 컨셉에 맞게 덱을 구성하며 전투 승리후 원하는 보상을 선택.. 뭐 이런식 입니다.

또한 다회차 플레이를 위하여 1회 클리어 하고 나면 새로운 카드가 열린다던가 새로운 난이도인 초월모드 1,2,3 등이 열리는등 익숙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똑같은 게임이냐! 그런건 또 아닙니다. 이 게임은 내 자원이 있는한 카드를 무한으로 드로우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무조건 덱에서 한장 드로우 하게되고 그 턴에 덱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한 덱은 다음턴에 셔플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셔플이라는 효과를 통해 한턴에 버린카드도 다시 드로우 할 수 있고 빠른 템포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부분은 스킬 입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유물이 있다면 네오버스에는 스킬이 있습니다. 

유물은 랜덤하게 획득한다면 스킬의 경우 내가 원하는 기능을 덱에 맞게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 이 있네요, 그리고 다회차 클리어 하게되면 새로운 스킬도 익힐 수 있구요.

그리고 전투에서는 패링이라는 시스템과 콤보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콤보는 왼쪽에 재시된 배틀테크 카드 순서에 맞춰서 공격을 하면 콤보에 성공하여 다음 공격의 공격력이 2배가 되며 패링은 적의 공격에 맞춰서 방어력을 똑같이 맞추면 그 공격한 적이 1턴 행동불능에 걸리게 됩니다.

예를들어 공격력이 9인 적에게 같은 9방어력을 맞춰서 맞게 되면 그적은 행동불능에 걸리게 되는 방식이지요 이 두가지가 전투의 핵심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정밀이라는게 있는데 이건 소위 딱뎀 적의 HP를 정확하게 0으로 만들게되면 스킬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네오버스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아류작이라는 평은 벗어날 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네오버스만의 시스템 , 매력은 충분하고 일단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만큼 접근성이 좋은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킬링타임으로 충분히 좋은 게임이였던것 같네요 특히 패링 시스템과 스킬 시스템에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