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더슬 아류작인줄 알았는데? 모바일로 출시된 네오버스(NEOVERSE) 리뷰
슬더슬 아류작인줄 알았는데? 모바일로 출시된 네오버스(NEOVERSE) 리뷰
  • 이수재
  • 승인 2022.05.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라이크 TCG의 대표작품이라고 하면 당연히 모두들 슬레이 더 스파이어를 꼽을 겁니다. 뭐.. 모바일에서는 나이트 오브 풀문을 뽑을 수 있겠네요.

이번에 플레이해본 게임은 모바일로 얼마전에 출시한 NEOVERSE(네오버스)라는 게임입니다.

네오버스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처럼 스팀에서 먼저 출시했던 게임으로 이번에 모바일로 이식된 게임입니다.

일단 게임은 슬레이 더 스파이어와 매우 유사한 게임이지만 나름 대로 차이점을 위해 몇가지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먼저 직업은 3종류가 있으며 각 직업별로 여러가지 컨셉이 존재합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한가지 직업 외에 다른 직업을 선택하려면 추가로 구매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일단 전투는 우리에게 익숙한 3D 수집형 게임과 같은 시점으로 진행됩니다.

뭐 이로 인해서 보는 맛이 있는편 입니다.

게임 진행의 경우 슬레이 더 스파이어 와 같이 컨셉에 맞게 덱을 구성하며 전투 승리후 원하는 보상을 선택.. 뭐 이런식 입니다.

또한 다회차 플레이를 위하여 1회 클리어 하고 나면 새로운 카드가 열린다던가 새로운 난이도인 초월모드 1,2,3 등이 열리는등 익숙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똑같은 게임이냐! 그런건 또 아닙니다. 이 게임은 내 자원이 있는한 카드를 무한으로 드로우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무조건 덱에서 한장 드로우 하게되고 그 턴에 덱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한 덱은 다음턴에 셔플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셔플이라는 효과를 통해 한턴에 버린카드도 다시 드로우 할 수 있고 빠른 템포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부분은 스킬 입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유물이 있다면 네오버스에는 스킬이 있습니다. 

유물은 랜덤하게 획득한다면 스킬의 경우 내가 원하는 기능을 덱에 맞게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 이 있네요, 그리고 다회차 클리어 하게되면 새로운 스킬도 익힐 수 있구요.

그리고 전투에서는 패링이라는 시스템과 콤보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콤보는 왼쪽에 재시된 배틀테크 카드 순서에 맞춰서 공격을 하면 콤보에 성공하여 다음 공격의 공격력이 2배가 되며 패링은 적의 공격에 맞춰서 방어력을 똑같이 맞추면 그 공격한 적이 1턴 행동불능에 걸리게 됩니다.

예를들어 공격력이 9인 적에게 같은 9방어력을 맞춰서 맞게 되면 그적은 행동불능에 걸리게 되는 방식이지요 이 두가지가 전투의 핵심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정밀이라는게 있는데 이건 소위 딱뎀 적의 HP를 정확하게 0으로 만들게되면 스킬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네오버스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아류작이라는 평은 벗어날 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네오버스만의 시스템 , 매력은 충분하고 일단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만큼 접근성이 좋은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킬링타임으로 충분히 좋은 게임이였던것 같네요 특히 패링 시스템과 스킬 시스템에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