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플래닛 유저들의 노력에 부활할 수 있을까?

  • 입력 2022.04.25 16:3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플래닛라는 게임을 기억 하나요? 2010년 1월 14일 오픈하였던 에버플래닛은 2017년 1월 19일 서비스 종료된 게임으로 글로브 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게임이였습니다.

글로브 뷰란 지구본과 같은 시점으로 일반적인 쿼터뷰에 원근감을 더했다고 보면 됩니다. 

모든 서비스 중단된 게임들이 그렇듯이 인기와 업데이트가 점점 줄어들며 서비스 종료를 하게되었는데 에버플래닛의 경우 그 횟수가 엄청나게 급격하게 줄어든 게임 입니다.

2010년 39회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지만 2011년 넥스토릭으로 인수 합병되며 25회로 줄었고 2014년 넥슨GT로 합병 이후에는 업데이트가 아예 없는 상태로 2017년까지 운영되다가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사실 많은 서비스 종료한 게임들과 같지만 에버플래닛에 대한 글을 쓰게된 이유는 부활을 희망하는 유저들의 요청으로 의견을 알리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에버플래닛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9,600명 가량 서명운동에 참여하였으며 게임사 측에도 재런칭에 대한 입장을 꾸준히 물어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초기 비용 충당을 위한 클라우드 펀딩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타 게임사로의 이전이나 초기 비용 충당을 위한 클라우드 펀딩등을 포함한 내용을 넥슨,넥슨GT로 보내봤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하였다고 하는데 넥슨 측에서 이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공을 기반으로 과거 PC 게임들을 모바일과 크로스 플랫폼 오픈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좀더 언급이 된다면 그 주인공이 에버플래닛이 될 수도 있겠지요 물론 노바 1492 같이 소규모 업체에서 재 오픈을 진행 할 수 도 있습니다.  

일단은 오픈 되더라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없이는 게임이 굴러가기 힘든 일이여서 가장 좋은건 넥슨 측에서 크로스 플랫폼으로 내주는게 될 것 같네요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