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CES 2022서 RTX 3050 , 10개의 새로운 RTX 게임 등 발표

  • 입력 2022.01.05 17:27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2 특별 연설에서 게이밍 관련 최신 소식을 발표했다. 160개 이상의 지포스(GeForce) 게이밍 및 스튜디오(Studio) 노트북과 함께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위한 최신 지포스 RTX GPU를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또한 새로운 RTX 가속화 콘텐츠와 지포스 나우(GeForce NOW) 클라우드 게이밍 및 엔비디아 스튜디오 생태계의 확장을 발표했다.

 

<엔비디아가 CES 2022서 최신 게이밍 기술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지포스 RTX 게이머들은 레이 트레이싱 및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되는 10개의 새로운 엔비디아 RTX 타이틀과 7개의 새로운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 타이틀 외에도 엔비디아는 새로운 모니터 카테고리인 1,440p 해상도 e스포츠 디스플레이와 6개의 새로운 리플렉스 지원 마우스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160대 이상의 RTX 30 시리즈 GPU 탑재 노트북 및 최신 노트북 GPU 발표

세계 최고의 제조업체들은 혁신적인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160대 이상의 게이밍 및 스튜디오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으며,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2세대 RT 코어와 DLSS 및 AI를 위한 3세대 텐서(Tensor) 코어를 탑재하고 있다. 최신 세대 CPU가 적용된 최신 노트북은 듀얼 스크린, 이젤, 컨버터블 등 다양한 폼팩터와 함께 e스포츠를 위한 지싱크(G-SYNC)와 1,440p 해상도 디스플레이 등을 지원해 강력한 14인치 휴대용 PC의 기능을 선보인다.

 

스튜디오 플랫폼에는 에이수스(ASUS), MSI, 레이저(Razer)의 디자인이 포함되며, 이들 제품은 새로운 지포스 RTX 3080 Ti 및 3070 Ti 노트북 GPU를 사용한다. 최신 RTX GPU를 탑재하여 최근 출시된 맥북(MacBook) Pro 16보다 평균 7배 더 빠른 3D 렌더링을 제공한다.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 AI 및 엔비디아의 고성능 비디오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200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므로 모든 크리에이터 워크플로우에 완벽한 도구이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RTX 3080 Ti 노트북(laptop) GPU를 출시하면서 80 Ti급 GPU를 노트북에 최초로 도입했다. 노트북에서 출하된 제품 중 가장 빠른 16GB GDDR6 메모리를 탑재한 RTX 3080 Ti는 데스크탑 전용 엔비디아 타이탄(TITAN) RTX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RTX 3080 Ti 노트북의 가격은 2,499달러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지포스 RTX 3070 Ti는 RTX 2070 슈퍼(SUPER) 노트북보다 최대 70% 더 빠르며 1,440p 해상도로 초당 100프레임 구현이 가능하다. RTX 3070 Ti 노트북의 가격은 1,499달러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노트북은 2월 1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새로운 엔비디아 스튜디오(Studio)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터가 컨셉부터 완성까지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독점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스튜디오 플랫폼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는 AI를 사용하여 간단한 붓 스트로크로 풍경 이미지를 생성하는 페인팅 애플리케이션인 엔비디아 캔버스(Canvas)의 주요 업데이트가 포함된다. 엔비디아의 고갱(GauGAN)2 연구로 만들어진 이 애플리케이션은 꽃과 덤불 등 5가지 엘리먼트를 추가했으며, 기존 대비 4배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새로운 캔버스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엔비디아 옴니버스 출시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는 현재 베타 출시돼 지포스 RTX와 엔비디아 RTX GPU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개인 크리에이터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엔비디아는 또한 기존 게임 에셋인 스쿼드!(Sqaud!), 마운트 앤 블레이드: 배너로드 2(Mount & Blade: Bannerlord 2)를 비롯해 멕워리어(Mechwarrior) 5, 쉐도우 워리어(Shadow Warrior) 3의 새로운 무료 게임 캐릭터, 객체, 환경 요소를 포함한 옴니버스 머시니마(Machinima)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한편, 엔비디아 옴니버스 오디오 투 페이스(Audio2Face)의 신규 업데이트로 블렌드쉐이프(blendshape) 지원과 에픽(Epic)의 메타휴먼(MetaHuman)으로의 직접 내보내기 기능이 추가됐다.

 

이밖에 다음과 같은 신규 옴니버스 플랫폼 기능이 추가된다.

  1. 옴니버스 뉴클러스 클라우드(Nucleus Cloud) 얼리액세스 프로그램: 전 세계 어디에서나 대형 옴니버스 3D 장면을 한 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다. 신청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2. 3D 마켓플레이스와(marketplaces)의 통합: 크리에이터가 나무 또는 커튼과 같은 미리 만들어진 에셋을 사용해 장면을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 터보스퀴드(TurboSquid)와 CG트레이더는 옴니버스를 위한(omniverse-ready) 에셋을 제공한다. 스케치팹(Sketchfab), 다즈(Daz)3D, 액터코어(ActorCore) 또한 지원될 예정이다.

 

새로운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 GPU

엔비디아는 데스크탑을 위한 지포스 RTX 3050을 통해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GPU 제품군을 더욱 확장했다. 지포스 RTX 제품군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제품으로 8GB 메모리, 2,560 코어를 갖추고 있으며 1,080p 해상도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2022년 1월 27일부터 구매 가능한 지포스 RTX 3050의 가격은 249달러부터 시작한다.

 

10개의 새로운 RTX 게임

엔비디아는 또한 GPU 가속 광선 추적 및/또는 엔비디아 DLSS 게이밍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수준의 사실감을 제공하는 10개의 새로운 RTX 게임을 발표했다. 새로운 RTX 타이틀은 다음과 같다.

  1. 아나크루시스(The Anacrusis): DLSS 지원
  2. 더 데이 비포(The Day Before): DLSS,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앰비언트 오클루전 및 엔비디아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지원
  3.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DLSS 지원
  4. 히트맨 III(HITMAN III): DLSS 지원
  5. 미드나이트 고스트 헌트 베타(Midnight Ghost Hunt beta): DLSS 지원
  6. 판타지 스타 온라인 2 뉴 제네시스(Phantasy Star Online 2 New Genesis): DLSS 지원
  7.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Rainbow Six Extraction): DLSS 지원
  8. 래튼 레이크(Ratten Reich): DLSS,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그림자 및 엔비디아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지원
  9. 슈퍼 피플(SUPER PEOPLE): DLSS, 엔비디아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지원
  10. 보이드 트레인(Voidtrain): DLSS,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앰비언트 오클루전 지원

 

엔비디아는 또한 새로운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Dying Light 2 Stay Human) RTX On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2022년 2월 4일 발매 예정인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은 DLSS, 레이 트레이싱 글로벌 조명, 리플렉션 및 그림자를 지원한다.

 

더욱 확장되는 엔비디아 리플렉스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들에게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의 저 지연 시간 생태계가 지난 기간 동안 빠르게 성장한 이유이다. 리플렉스는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 발로란트(Valorant), 포트나이트(Fortnite) 등 상위 10개 경쟁 슈팅 게임 중 8개에서 지원하고 있다. 2천만 명 이상의 지포스 플레이어들은 매달 리플렉션을 통해 경쟁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리플렉스 애널라이저(Analyzer)는 플레이어가 시스템 지연 시간을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하며, 50개 이상의 마우스와 디스플레이에서 지원된다.

 

반응성이 높은 게임은 몰입도가 높고, 효율적이며,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한다. 이러한 이유로 경쟁 슈팅 게임들은 엔비디아 리플렉스 저지연 게임을 빠르게 채택해왔으며, 다른 장르들도 동일한 시스템 지연시간 감소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플랫폼 게임 피스트(F.I.S.T.), 전투 게임 오브 워(God of War), 시뮬레이션 및 레이싱 게임 아이레이싱(iRacing)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에서 리플렉스를 추가하고 있다.

 

CES 2022에서는 다음을 포함한 7가지 새로운 엔비디아 리플렉스 적용 타이틀이 공개됐다.

  1. 갓 오브 워
  2. 그릿(GRIT)
  3. 세계 최고의 온라인 레이싱 시뮬레이터인 아이레이싱
  4. 미드나이트 고스트 헌트
  5.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렉션
  6. 레디 올 낫(Ready or Not)
  7. 슈퍼피플

 

깁스 레이싱(Joe Gibbs Racing)의 컴피티션 및 엔지니어링 최고 정보 책임자 크리스 길리건(Chris Gilligan)은 "아이레이싱 e스포츠 팀의 경우 운전자의 입력이 최소한의 지연으로 시뮬레이션 엔진에 입력되도록 해야 한다"며 “운전자가 가상 환경에서 차량 제어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현장감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운전자 제어 시스템과 시뮬레이션 엔진 및 영상 디스플레이 간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윌리엄 바이런 레이싱(William Byron Racing) e스포츠 드라이버이자 2020 e나스카(eNASCAR) 코카콜라 아이레이싱 시리즈 챔피언인 닉 오팅거(Nick Ottinger)는 "시뮬레이션 레이싱의 기술은 항상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시뮬레이션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밀함을 더욱 높여준다"라며 "이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며, 엔비디아의 리플렉스 기술이 이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다. 우리는 엔비디아의 놀라운 기술을 빨리 경험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디스플레이 카테고리 – 1,440p e스포츠 디스플레이

e스포츠의 세계적인 성장과 함께 e스포츠 디스플레이 수요는 매년 두 배로 증가하고 있다. 1,080p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지난 10년 동안 e스포츠를 장악해 왔다. 이는 낮은 해상도로 인해 더 높은 프레임과 더 빠른 재생 속도가 가능했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하이엔드 지포스 RTX GPU는 초당 360프레임 이상의 e스포츠 게임을 1440p로 렌더링하여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됐다.

 

CES 2022에서 엔비디아는 1,440p 해상도 및 27인치, 지싱크 및 새로운 e스포츠 바이브런스(Vibrance)와 리플렉스 레이턴시 애널라이저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공개해 새로운 카테고리의 e스포츠 디스플레이로 한 단계 끌어올렸다. 해당 디스플레이들은 듀얼 포맷으로 게이머들이 1,080p 및 25인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1,440p와 360Hz의 새로운 지싱크 e스포츠 디스플레이로 게이머들은 타협 없는 최고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AOC, 에이수스(ASUS), MSI 및 뷰소닉(Viewsonic)의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1,440p 지싱크 e스포츠 디스플레이 외에도, 엔비디아 이스포츠 바이브런스 및 리플렉스 애널라이저를 탑재한 에이수스와 에이서(Acer)의 4K 디스플레이 2개가 발표됐다.

 

6개의 최신 리플렉스 마우스 공개

엔비디아 리플렉스 애널라이저는 플레이어가 시스템 지연시간을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하며, 50개 이상의 마우스와 디스플레이에 지원되고 있다. 리플렉스 마우스는 리플렉스 애널라이저 디스플레이와 페어링될 때 시스템 지연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리플렉스 호환 디스플레이의 USB 포트에 리플렉스 마우스를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CES 2022에서는 에일리언웨어(Alienware), 에이건(AGON), 커세어(CORSAIR), EVGA, 로지텍(Logitech)의 새로운 리플렉스 마우스 6종이 공개됐다.

 

꾸준히 발전하는 지포스 나우

더 많은 게임, 더 많은 장치 및 개선된 네트워크가 지포스 나우 생태계에 제공되고 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엔비디아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와의 파트너십 확장을 발표했으며, 배틀필드(Battlefield) 4와 배틀필드 V를 지포스 나우에 도입했다. 각 게임은 현재 스트리밍 가능하다.

 

엔비디아는 또한 올해 2분기부터 지포스 나우를 스마트 TV에 통합하기 위해 삼성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달 LG 2021 웹(Web)OS 스마트TV용 지포스 나우 애플리게이션을 베타 출시한 데 이은 것이다. 지포스 나우는 5G 기술 혁신 파트너 AT&T와 협력해 모바일 기기에 PC 게임의 성능을 제공하는데 주력한다. 1월부터 5G 기기를 사용중이고 5G 무제한 요금제, 또는 조건을 충족하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AT&T 고객은 6개월 동안 지포스 나우 프라이오리티(Priority) 멤버십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