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총상금 1700만원의 윷놀이 대회 ‘트위치 라이벌스: 윷놀이 파티’ 개최

  • 입력 2021.10.28 15:55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치 코리아가 10월 29일(금) 오후 7시 첫 번째 윷놀이 대회인 ‘트위치 라이벌스: 윷놀이 파티’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6명의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가 대거 참여해 1만 5천 달러(한화 약 1천 7백만원)의 상금을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된 이번 대회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놀이인 윷놀이를 소재로 넷마블의 윷놀이 게임으로 진행되며 16명의 참가자가 두 명씩 8개의 팀을 이뤄 대결한다. ’매직박’과 ‘철면수심’, ’박잔디’와 ’청묘님’, ’우정잉’과 ‘나는루다’, ’케인’과 ‘김나성’, ‘김달걀’과 ’연두부’, ‘똘똘똘이’와 ’김도’, ‘자동’과 ’수련수련’, ‘쌍베’와 ’탬탬버린’이 각각 한 팀을 이룬다.

 

경기 방식은 우선 8개팀이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 라운드 로빈 방식(각 팀이 한 번씩 맞붙는 방식)으로 순위결정전을 치른다. 그 다음, 결과에 따라 그룹별 상위 두 팀은 승자조로, 하위 두 팀은 패자조로 배치된다. 이어 승자조와 패자조에서 각각 3판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경기를 진행해 최종 순위를 가린다. 총 상금 1만 5천 달러 중 1등 팀에는 3천 달러(한화 약 3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트위치 라이벌스 중계방송은 29일 금요일 오후 7시 트위치 라이벌스 채널(www.twitch.tv/twitchrivals_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트위치는 ‘트위치 라이벌스’를 포함한 자체 콘텐츠를 통해 국내 커뮤니티가 트위치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