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워존 및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엔비디아 DLSS 적용해 최대 70% 성능 향상

  • 입력 2021.04.23 17:11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에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DLSS를 적용할 경우 성능이 최대 70%까지 향상된다.

 

콜 오브 듀티 타이틀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RTX GPU

엔비디아 DLSS는 배틀로얄 게임인 콜 오브 듀티: 워페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캠페인, 멀티 플레이어, 스펙 옵스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액티비전(Activision)의 오브 듀티: 워존은 무료 인기 배틀로얄 슈터 게임이며, 콜 오브 듀티: 워페어 또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중 하나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은 콜 오브 듀티:워존, 모던 워페어의 멀티 플레이어 모드, 협동 스펙 옵스 모드에서 엔비디아 DLSS를 사용할 수 있다. 옵션 메뉴에서 엔비디아 DLSS를 활성화하면 4K에서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최대 70% 향상된다.

DLSS는 이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의 멀티 플레이어, 좀비, 캠페인 모드에 적용됐다. 콜 오브 듀티의 플레이어는 프레임률 속도를 높이고, 추가 성능을 정밀도를 올리고, 해상도를 높이는 데 할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멀리 있는 대상을 찾고, 더 아름답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DLSS를 적용한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Naraka: Bladepoint)와 모탈 셸(Mortal Shell)

이번 달에 DLSS를 적용한 게임은 다음과 같다.

  • 콜드 시멘트리(Cold Symmentry)의 모탈 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싱글 플레이 액션 RPG 게임으로, 4월 15일에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이 트레이스드 섀도우 기술이 적용되고, 지포스 RTX 게이머를 위한 엔비디아 DLSS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4K에서 최대 130%의 성능 향상을 구현한다.
  • 24 엔터테인먼트(24 Entertainment)의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는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근거리 집중 배틀로얄 게임으로, 최근 출시된 비공개 베타버전에 DLSS 지원을 추가했다. 그 결과 4K에서 최대 60%의 성능 향상을 구현했다. DLSS 기능으로 모든 지포스 RTX 30 시리즈 플레이어는 최대 4K에서 60 FPS 이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의 최근 비공개 베타버전을 놓쳤다면, 4월 23일부터 시작되는 또다른 베타버전에 참가하기 위해 가입하면 된다. 스팀(Steam)에서 ‘접근 권한 요청(Request Access)’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선정된 게이머들은 베타버전에 참여할 수 있고,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 DLSS 적용 게임, 빠르게 늘어날 전망

이번 업데이트는 4월 1일에 출시된 피플 캔 플라이(People Can Fly),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의 아웃라이더스(Outriders)올해 DLSS 적용한 수많은 게임의 뒤를 이은 것이다. 아웃라이더스는 엔비디아 DLSS 적용될 경우 4K 환경에서 최대 73%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 플러그인(Unreal Engine 4 plugin)이 출시되면서 게임 개발자들의 통합 작업이 더욱 간단해졌으며, 개발자들은 하루 미만의 작업으로 게임 타이틀에 DLSS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지난주 유니티(Unity)는 DLSS가 연말까지 게임 엔진에 추가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엔비디아(NVIDIA)에 대하여

엔비디아(NVIDIA)는 1999년 GPU를 발명해 PC 게임 시장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현대적 컴퓨터 그래픽을 재정의하고 병렬 컴퓨팅의 변혁을 일으켰다. 최근 GPU 딥 러닝은 컴퓨팅의 다음 시대라 할 수 있는 현대적 인공지능(AI)의 포문을 열었다. GPU는 컴퓨터와 로봇, 자율주행차 등에 탑재되어 세계를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뇌 역할을 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코리아 홈페이지(www.nvidia.co.kr) 및 엔비디아 코리아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