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초보들을 위한 가디언 토벌 '벨가누스' 솔플 패턴 공략

  • 입력 2021.04.06 15:44
  • 수정 2021.04.06 16:1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가누스는 이그렉시온을 질리도록 돌고 아이템을 맞출때쯤 부터 갈 수 있는 가디언으로 많은 패턴과 파티원이 많아질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는 가디언이다.

벨가누스에서는 벨가누스가 부여하는 '빛의 권능'이라는 버프가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이 버프는 5개까지 중첩되며 공격력의 경우 3중첩일때 최대치가 된다. 

반대로 암속성 공격을 맞으면 중첩이 사라지므로 3중첩 이상을 유지하며 딜을 넣는게 중요한 가디언이다.

벨가누스는 2번 도망가게되는데 만약 벨가누스가 있는 자리가 좁은곳이라면 도망가게 두고 넓은곳이라면 페로몬 폭탄을 사용하자.

먼저 벨가누스를 처음 조우하게되면 돌진하거나 깃털을 발사하게 된다.

따라서 만나자마자 회피기를 이용하여 피해주도록 하자.

깃털 패턴의 경우 벨가누스가 고개를 돌리며 양 옆으로 깃털을 발사하게 되는데 이때 깃털을 피해주면 깃털을 발사하는동안 잠깐 딜타임이 나온다.

벨가누스 초보라면 이걸 기억하면된다. 패턴->딜 ->패턴 -> 딜 여기서 딜욕심을 더 낸다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사실 깃털 패턴의 경우 첫틱정도는 맞아도 죽지 않으니 쉽게 피할 수 있다.

다음은 빛속성 짧은 돌진 패턴이다. 이 패턴의 경우 걸어오다가 살짝 돌진을 한다.

어둠속성 짧은 돌진도 비슷한데 어둠속성때는 꼬리를 휘두르거나 제자리 찍기를 하므로 좀더 거리를 두고 피해야한다.

아까 언급했지만 패턴-> 딜 ->패턴 이므로 딜을 살짝한후에는 다음 패턴을 대기해야 한다.  초반 페이즈에서는 돌진패턴이 많아서 돌진을 조심하여 피해주도록 하자.

 

다음은 빛속성 점멸 돌진 이다. 이 패턴과 다음 설명할 점프는 전부 사라진뒤 나타나는 패턴으로 사라지는 모션을 본다면 이동기를 사용할 준비를 해야한다. 점멸 돌진은 무빙으로도 충분히 피할 수 있다.

 

같은 빛속성인 빛속성 점프는 벨가누스가 사라진뒤 노란색 장판 표시에 착지후 십자가 형태의 광선을 발사한다.

이 패턴의 경우 착지후 광선 발사까지 시간이 좀 널널한 편이므로 딜을 우겨넣을 수 있다면 좋다.

땅찍는 패턴은 벨가누스가 땅을 총 3번 찍는데 1~2번째에 비해 3번째 범위가 넓어서 충분히 거리를 벌려야 한다.

가장 중요한 '빛의권능' 버프는 느린 어레기 공격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패턴에서는 하늘에서 천천히 어둠속성 비가 떨어지며 빛속성 구역이 생성된다. 이 빛속성 구역을 밟게되면 '빛의권능'이 1씩 중첩되는데 이미 빛의 권능을 가지고 있다면 딜을 하면 된다. 이 패턴의 어둠속성 비의 경우 땅에 닿기까지 오래 걸리므로 크게 어렵지 않은 패턴이다.

빠른 어레기로 불리는 이패턴은 위의 느린 어레기 패턴과 비슷하지만 '빛의권능' 장판이 생성되지 않으며 빠르게 바닥에 떨어져 폭발하므로 피해주어야 한다.

무력화 패턴이다. 이 패턴은 벨가누스의 몸이 빛나며 몸아래 문양이 생성된다. 문양이 생성될때 무력화 스킬을 넣는다면 그로기 상태가 되어서 딜을 넣을 수 있지만 무력화가 부족하다면 죽을 수 있는 패턴으로 무력화 스킬이 없다면 그냥 도망가면 된다.

마지막으로 광폭화전 살펴볼 패턴은 두가지로 하나는 브레스, 하나는 구술 발사 이다. 두 패턴은 비슷하지만 브레스의 경우 맞으면 즉사라고 봐도 무방하다.

구슬을 발사하는 패턴의 경우 앞발에 어둠속성 구슬이 생성되므로 바로 벨가누스의 사이드로 이동하여 딜을 넣어주면 된다.

구슬은 어둠속성 2개 빛속성3개를 발사한다.

브레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약간의 사전동작 후 발사하는데 사이드로 재빠르게 이동하여 피해주면 되고 위 와같이 꼬리치기에 넘어졋다면 90%정도의 확률로 브레스를 발사하므로 재빠르게 기상하여 도망가도록 하자 

총 두번 나오게 되는 재물 패턴은 벨가누스 앞에 원이 생기고 그원안으로 들어가게되면 '빛의권능'장판 3개와 함께 딜타임이 나오게 된다.

벨가누스의 피를 30%이하까지 깎았다면 광폭화가 되며 어레기 패턴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 이때 '빛의 권능'이 더이상 필드에 떨어지지 않는데 이 '빛의 권능'을 획득할 수 있는 패턴이 일명 피자 패턴이다.

피자패턴은 사전 회오리동작이 있는데 이때 첫번쨰 회오리 말고 두번째 회오리시 회오리 치는 방향을 보고 벨가누스의 뒷편에서 부터 회오리 회전 방향을 따라 돌아주면 된다.

위 움짤에서는 회오리가 오른쪽 장향으로 돌아가므로 오른쪽으로 장판이 생성되는것을 볼 수 있다. 이때 팁은 벨가누스에 최대한 붙어서 이동해야한다.

피자패턴이 끝난 직후 잠깐 딜타임이 나오므로 딜을 넣고 빠지면 좋다.

피자패턴은 가짜 피자패턴이 있는데 피자패턴 ->가짜 -> 피자패턴 순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가짜 패턴을 맞게되면 피는 많이 달지 않지만 '빛의 권능'이 1개 차감된다.

벨가누스는 위의 패턴들을 숙지하고 '빛의 권능'을 잘 유지하며 욕심 없이 딜을 한다면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