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초보들을 위한 가디언 토벌 '이그렉시온' 간략 공략

  • 입력 2021.04.03 17:49
  • 수정 2021.04.03 18:0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스토리를 전부 클리어 하게 되면 맞이하게 되는 가디언 토벌의 두번째 보스 이그렉시온의 패턴과 공략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그렉시온은 권장레벨 1325의 가디언으로 패턴을 모른다면 클리어가 힘든 보스이다. 

특히 처음하는 초보라면 꼭 공략이 필요한 보스이기도 하다. 이번 공략에서는 모든 패턴을 살펴보지는 않을거고 꼭 피해야하는 패턴만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이그렉시온은 3개의 페이즈를 가지고 있다 1페이즈는 검은색,2페이즈는 노란색,3페이즈는 붉은색으로 외관이 변하게 된다.

공통적으로 피해야하는 패턴은 브레스인데 이 패턴의 경우 이그렉시온의 정면에 있지 않다면 안맞아서 포지션을 이그렉시온의 사이드로 잡는것을 추천한다.

1페이즈의 경우 신경써야할 패턴은 1가지 이다. 

이그렉시온이 기를 모으기 시작하면 범위 밖으로 도망가면 되는데 도망가지 못한다면 즉사하므로 꼭 피해주자.  

 

다음은 2페이즈이다. 2페이즈는 노란색 장판이 생기는데 장판 위에서는 슬로우 디버프가 중첩되게 된다.

점점 느려지므로 많이 쌓였다면 장판 밖으로 이동하여 디버프를 제거한후 다시 진입하자.

첫번째로 피해야할 패턴은 점프 패턴이다. 이그렉시온이 점프를 하여 돌진하는데 이때 이그렉시온쪽으로 붙어야 한다.

 

두번째로 피해야할 패턴은 장판 패턴으로 이그렉시온이 땅을찍고 바닥에 파란색 영역이 생기는데 이 파란 영역으로 들어가야 한다.

 

위의 패턴만 잘 피했다면 무난하게 3페이즈를 갈 수 있을 것이다.

3페이즈의 경우 보스의 스킬을 맞게되면 점점 피가 다는 디버프가 달리게 되므로 디버프가 중첩되면 만능물약을 통해 풀어줘야한다.

따라서 아래에서 설명한 패턴외에도 자잘한 패턴들도 피해주는것이 좋다.

첫번째 패턴은 바닥에 3개의 틈이 생기고 용암이 나오는 패턴이다. 이패턴의경우 판정이 빡빡하므로 빈틈에 잘 서있어야 한다. 

 

두번째 패턴은 2페이즈 장판 패턴과 같은 패턴으로 바닥을 피해주고 바로 보스쪽으로 붙어줘야 한다.

 

위의 패턴들을 잘 피하고 만능물약을 잘 먹어준다면 이그렉시온의 경우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