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아이돌마스터: 반다이남코의 신작, 모바일에서 아이돌 꿈을 키우다

  • 입력 2024.03.06 11:41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5일, 새로운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인 '학원 아이돌마스터'를 발표했다. 이 게임은 인기 있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츠보시 학원이라는 가상의 학교에서 아이돌을 육성하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학원마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플레이어는 아이돌을 스카우트해 최고의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여정을 체험한다.

개발은 '아이돌리 프라이드'로 잘 알려진 퀄리아츠가 맡았으며, 이 게임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학교라는 친숙한 배경을 통해 아이돌들의 성장, 고민, 그리고 갈등을 그려내고자 한다. 학교라는 설정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아이돌 후보생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더욱 몰입감 있게 전달한다.

게임 내에서는 총 9명의 다양한 아이돌 후보생들을 만날 수 있으며, 각각의 캐릭터는 특별한 개성과 배경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이들과 함께 노력하여 톱 아이돌로 성장하는 과정이 게임의 핵심이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보컬, 댄스, 비주얼 등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전통적인 세 가지 능력치를 성장시키며, 이러한 노력이 라이브 성공에 직접 반영된다.

또한, 이번 작품은 아이돌 한 명 한 명에게 초점을 맞춘 솔로 기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각 아이돌의 개성과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연출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6만 폴리곤을 사용한 캐릭터 디자인은 공연 중 땀이 흐르는 등의 세세한 부분까지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학원 아이돌마스터의 세계관과 캐릭터는 인기 라이트노벨 작가 후시미 츠카사가 참여하여 더욱 풍부한 이야기를 기대하게 한다. 게임은 2024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서비스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는 학원 아이돌마스터를 통해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새로운 장을 열며,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아이돌 육성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