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내 손흥민과 이강인 간의 갈등 보도

  • 입력 2024.02.16 10:2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대회 기간 중 발생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내의 내분이 해외 매체를 통해 크게 보도되었습니다. 중심에는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과 파리 생제르맹의 이강인, 두 선수의 갈등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히가시스포'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의해 상세히 다뤄졌습니다.

'히가시스포'는 특히 이 갈등의 정보를 누설한 인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대한축구협회의 정몽규 회장이 거론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내분이 대형 스캔들로 발전할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며, 한국 축구계 내부의 동향에 대한 주목을 촉구했습니다​​.

또한, 다음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사과의 뜻을 표하며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축구협회는 이 사건을 인정하면서도, 구체적인 해명은 아직 제시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번 논란은 손흥민과 이강인 두 선수 사이의 개인적인 갈등뿐만 아니라, 한국 축구 대표팀의 내부 관리 및 리더십 문제로까지 확대되어, 축구협회와 클린스만 감독의 대응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축구해설가 박찬우는 SNS를 통해 "모든 게 사실이어도 선수단 관리의 가장 큰 책임은 감독에게 있으며, 무능한 감독을 임명한 축구협회의 잘못도 사라지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사태에 대한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입장과 향후 대응 방안, 그리고 클린스만 감독의 거취에 대한 결정은 축구 팬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관심사로 남아 있습니다. 축구협회는 이번 주 내에 클린스만호의 아시안컵 성과를 평가하고, 감독의 경질 여부를 포함한 거취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입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