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레전드 ‘서태웅’ 선수자료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레전드 ‘강백호’에 이어 두 번째 레전드 선수자료로 선보이는 ‘서태웅’은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농구 천재로 화려한 공격과 수비로 모든 시합을 리드하는 캐릭터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레전드 ‘서태웅’은 ▲신출귀몰 ▲언핸 하이루프 레이업 ▲스피드 폭발 ▲탐색 돌파 ▲캐치 앤 스핀슛 ▲정교한 블록 등 강력한 스킬을 구사한다. 특히 ‘신출귀몰’은 경기 중 개인기 강화 또는 시합 지배를 통해 새로운 스킬을 잠금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출시 3주년을 맞아 레전드 강백호 선수 자료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한정 뽑기를 통해 레전드 강백호 선수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레전드 룰렛을 통해 레전드 강백호 선수자료의 육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레전드 강백호의 시련 지정 임무를 완수하면 교환 코인이 지급되며, 농구공 스킨, 레전드 강백호 특훈카드 등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원유회 이벤트를 오픈하며 기간 동
슬램덩크 극장판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주인공으로 주목받았던 ‘송태섭’이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에이스 선수자료로 추가된다.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에이스 송태섭 선수자료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선수자료 에이스 송태섭은 작은 체구를 이용한 날렵한 움직임의 속공과 뛰어난 볼 컨트롤 능력을 겸비해 시합의 흐름을 주도한다. 특히 코트의 사령관으로 불리는 포인트 가드 포지션의 특징을 살려 가드왕, 님블 돌파, 캐치 신속 레이업 등의 스킬을 지니고 있다. 가드왕은 7단계의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신규 선수자료 ‘임택중’을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상양고교 ‘임택중’은 ‘상양 4대 장인’ 중 한 명으로, 항상 강한 승부욕을 가지고 시합에 임하는 인물이다. 특히, 포지션은 파워포워드지만 남다른 수비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전략을 세워 활용할 수 있다. ‘임택중’ 선수자료는 앞쪽으로 뛰어나가며 테크닉을 구사해 상대가 수비하기 까다롭게 만드는 ‘윈드밀 레이업’과, 공을 가진 상대를 집중적으로 마크해 돌파를 방해하는 ‘헤비 마크’ 스킬을 보유했다. 뿐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에이스 변덕규’ 선수자료를 지난 1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에이스 변덕규’ 선수자료는 파워형의 센터로 활약하며, 거인이라는 별명과 함께 능남고교의 튼튼한 기둥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키와 덩치를 활용한 ‘거인 마크’는 거대한 몸집을 이용해 더욱 큰 충돌 면적을 가지고 마크하며, 동시에 재빠르게 따라잡아 상대의 슛과 돌파를 어렵게 하여 높은 활용이 예상된다. 또한 변덕규의 순수한 힘과 체중을 이용해 뒤쪽의 상대를 밀쳐내는 ‘완력 박스아웃’, 긴 팔을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서 각성 윤대협 선수자료를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능남고교의 에이스인 윤대협은 평소에는 부드러운 성격이지만 승부 앞에서는 순식간에 다른 모습을 보이며, 어떠한 열세 상황에서도 시합을 끝까지 리드한다. 이번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 ‘스핀무브 덩크’, ‘젤리 레이업’, ‘정교한 패스’, ‘환영 돌파’, ‘백드리블 페·어’, ‘플라잉 블록슛’ 등 기존 6개 스킬에 마스터리가 더해졌다. 먼저, ‘스핀 무브 덩크’에는 ‘회전 회오리’와 ‘천둥 블링크’가, ‘젤리 레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에서 ‘TP’팀이 최종 우승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개최된 이번 결승전은 ‘TP’팀이 초반부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며 ‘#고선생과아이들’팀을 제압하고 4:0으로 승리를 쟁취했다. 경기 종료 후 ‘TP’팀의 ‘스틸상비’ 선수는 “믿고 기다려주신 팬분들에게 감사하고 죄송한 마음에 전력을 다해 연습했다”며 “상대 전력 분석을 통해 이번 우승을 이끌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우승 팀에게는 총 21만
게이머들이라면 동양과는 다른 느낌의 '북미 감성' 혹은 '양키 센스'를 경험해본 적 있을 것이다. '이게 같은 게임의 같은 캐릭터라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괴리감을 한 번쯤은 느껴봤을 것이다. 이 '양키 센스'를 어떤 것이라고 딱 집어서 말하긴 어렵다. 단지, 캐릭터의 디자인이나 색감, 유머 코드 등 동아시아의 감성과는 다른 어떤 이질적인 게 담겨있다 정도로 설명할 수 있다. 미적 감각의 차이 혹은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것이겠지만, '북미'라고 하면 약간은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인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을 12월 12일부터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국내 최초 공식 대회로, 12월 12일부터 1월 10일까지 토너먼트 형식으로 실시된다. 대회 참여 신청은 랭크전 시즌2 다이아V 티어 이상인 3인 1팀이라면 누구나 오는 12월 5일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전은 128개 팀이 참여해 이 중 8개 팀이 본선 경기
농구와 얽힌 나의 기억엔 '고통'이 대부분이다. 패스를 잘못 받아서 손가락이 뒤로 뒤틀린 고통, 한동안 부목 같은 걸 하고 다녔던 기억, 골대 밑에서 몸싸움을 하다가 튕겨 나온 공에 안경이 부러졌던 씁쓸함. 학창 시절 함께 땀 흘리며 놀았던 기억이 남아있을 법도 하지만, 그런 추억과는 거리가 멀다. 또래의 남자아이답게 스포츠를 좋아했지만, 당시엔 체격도 작았고, 몸집도 왜소한 편이라 잘하진 못했다. 내가 자신 있었던 스포츠는 오직 'e스포츠' 뿐이었다. 이쪽에서는 남들보다 뛰어난 성적을 보였다. 농구,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1990년대 남자들의 가슴에 불을 지핀 만화가 있다. 만화를 모르는 이도 주인공 이름인 강백호, 서태웅 이름은 안다는 슬램덩크다.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연재된 슬램덩크는 일본에서 판매량 1억부 이상을 달성하며 레전드 작품으로 등극했으며 한국과 대만, 태국, 중국, 홍콩 등 아시아에도 수출되어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특히 한국에서는 농구 대잔치와 더불어 농구라는 종목 자체의 인기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컨텐츠였고, 급기야는 프로농구인 KBL을 출범시키기까지 했다. 사실 농구는 매력이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TV CF는 약 30초짜리 영상으로, 한국어 버전 주제곡 ‘너에게로 가는 길’이 잔잔하게 흐르며 시작된다. 특히 ‘난 천재니까’ 등 애니메이션의 명대사와 함께 라커룸이 열리면서 팬의 함성소리가 울려 퍼지는 연출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벅차게 한다. 한편,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기대평 작성, 광고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유저는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선수 자료와 스킬 설명 확인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서비스 예정인 신작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의 국내용 로고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로고는 90년대 농구 신드롬을 일으켰던 ‘슬램덩크’ 원작 애니메이션의 기존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은 작년 12월 중국에 선(先)출시됐으며, 사전예약자 550만 명을 기록하고 출시 이후 각종 스토어의 무료 인기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달성하는 등 게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특히 ‘슬램덩크’ 원작 애니메이션의 IP를 활용하여 강백호를 비롯한
게임을 즐기다가, 혹은 만화나 판타지 소설을 읽다가 이건 정말 나 혼자 알고 있기 아깝다고 느끼는 순간이 있다. 일상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감동을 만화에서 느꼈을 때, 혹은 평소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철학, 생각을 판타지 소설을 통해서 배울 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미를 느끼기 위해 접한 콘텐츠지만 이 때만큼은 만화와 게임, 판타지 소설이 단순한 오락거리가 아닌 인간적 성숙을 유발하는 좋은 인생스승이 되기도 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슬램덩크나 드래곤라자, 바이오쇼크 시리즈 등을 즐길 때 그런 느낌을 많이 받았다. 인간의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