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식 애니메이션·게임 행사인 ‘AGF 2022’에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기대작 ‘러브인 로그인’과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AGF 2022’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주제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페스티벌로, 오는 12월 3일, 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오는 12월 22일 출시를 앞둔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기대작 ‘러브인 로그인’의 데모 시연대를 마련, 그간 출시 소식을 기대해온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일본의 사이버노이드(Cybernoids)가 2012년, 자국에서 발표한 Live2D를 몰랐다면 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들은 적지 않게 놀랐을 것이다. 해당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국내에 배포되기까지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Live2D의 체험 경험담과 영상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었다. 평면적으로만 인식됐던 2D 애니메이션은 이제 입체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었고, 관심을 보인 여러 제작사들이 다방면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하지만 캐릭터들의 단조로운 모션은 여전히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처럼 전투 중
한 때 패키지 게임 시장을 장악했던 일본의 게임은 대부분 캐릭터에 크게 의미부여를 많이 한다. 물론 대부분의 명작은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일본은 명작이든, 수작이든, 망작이든. 캐릭터의 특징이 명확하다. 아마도 캐릭터 굿즈 상품이 많은 탓이겠지만, 가끔은 캐릭터에 너무 집중하느라 게임 자체가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반대로 게임에 캐릭터가 잘 녹아든 경우에는 이를 시리즈로 이어나가며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도 한다. 그렇기에 일본 게임 중에는 10년, 20년이 넘는 시리즈가 수두룩 하다. 사쿠라대전 역시 그런 케이
게임빌 프로야구는 나만의 타자와 투수를 육성하는 맛이 확실했던 게임입니다.당시 모바일 야구 게임들은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하지 못했던 시절이어서, 가명을 쓰는 선수를 활용해 시즌을 운영하는 식의 게임이 대부분이었는데요, 게임빌 프로야구는 그러한 시즌모드와 함께 나만의 선수를 키우고 만들어나가는 부분이 아주 매력적이었던 게임으로 기억합니다. PC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야구게임들이 모바일에서는 그나마 명맥을 이어가고 있죠 - 그래봤자 컴투스 시리즈와 이사만루 뿐이지만요. 이렇게 두 개의 게임이 모바일 야구게임시장을 지배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