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제왕의 귀환', SKT 완벽한 경기력으로 한화생명에 완승

  • 입력 2019.07.10 22:16
  • 수정 2019.09.23 21:40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서머 5주 1일차 2경기에서 SKT가 한화생명 e스포츠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었다. 경기력에서 리프트라이벌즈 이후 상승세를 더욱 타면서 확실하게 봄의 제왕이 살아난 모습을 보였다. SKT는 이번 경기 승리로 4승 5패를 기록하면서 중위권 추격에 박차를 가했다. 반면 패배한 한화생명은 2승 7패를 기록하면서 강등권 탈출 경쟁을 계속하여 이어가게 되었다.

 

 완벽한 경기력으로 눌러버린 SKT 1세트 선취점 획득

SKT vs HLE 1세트 벤픽
SKT vs HLE 1세트 벤픽

 SKT는 바텀에서는 빠른 라인클리어와 라인전에 강점이 있는 챔피언을 선택했고, 미드에서는 공격적인 르블랑을 픽하면서 속도를 내려는 조합을 구성했다. 이에 맞서는 한화생명은 평소 좋아하는 픽을 고루 가져갔다. 바텀에서는 카이사, 미드에서는 조이, 정글에서는 올라프를 선택하면서 중후반 카이사엔딩을 노리는 조합을 구성했다.

 

 먼저 선취점을 올린 것은 SKT였다. 탑에서 '클리드'의 자르반이 다이브 갱킹을 시도하여 '트할'의 케넨을 잡아냈다. 이어 한화생명은 미드에서 라인을 먼저 밀고 협곡의 전령을 사냥하는 과정에서 한타가 열였고, 한타에서 아무것도 해보지 못한채 쓸리면서 대패한다. 전령 또한 SKT가 이어받으면서 초반 경기가 크게 기울어질만한 격차가 벌어졌다. SKT는 조합의 강점을 제대로 살려내면서 이후 스플릿 운영을 시작했다.

 

 한화생명은 경기가 힘들게되자 먼저 싸움을 열면서 격차를 좁히려 했지만 이를 적절히 받아치는 SKT에게 오히려 운영적인 측면에서 크게 밀리고 있었다. SKT는 주도권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격차를 벌려나갔고, 한화생명은 불리한 와중에 SKT의 챔피언들이 바텀 지역에 쏠린 틈을 타 바론을 사냥하는 선택을 하지만 즉각 반응한 SKT가 한타에서 대승을 하였고 설상가상으로 사냥하던 바론마저 '클리드'의 자르반에 의해 스틸을 당하면서 모든걸 잃고 말았다.

 

 바론 버프를 획득한 SKT는 전방위적인 압박을 하였고, 억제기들을 하나하나 철거한 이후 다시 한번 밀고 들어가 결국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SKT의 보석' 에포트 슈퍼플레이 바탕으로 2세트 승리

HLE vs SKT 2세트 벤픽
HLE vs SKT 2세트 벤픽

 한화생명은 전반적으로 라인전이 강한 조합하여 한번 속도를 낼 경우 계속해서 속도를 낼 수 있는 조합을 구성했다. 이에 맞서는 SKT는 중후반 캐리력이 뛰어난 아칼리와 바루스를 픽했고 탑과 정글은 공격적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제이스 리신을 픽하면서 밸런스 있는 조합을 꺼내들었다.

 

 SKT는 조합의 강점대로 탑에서 강하게 푸쉬를 하면서 이득을 굴려나갔고 반대로 한화생명은 바텀 주도권을 바탕으로 대지드래곤을 획득했다. 협곡의 전령 타이밍에 탑 주도권이 있던 SKT가 먼저 사냥을 시작하는데 한화생명이 합류하면서 싸움을 걸었다. 이를 '에포트'의 탐켄치가 슈퍼플레이를 보여주면서 한타에서 승리, 퍼스트 블러드를 획득함과 동시에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갔다.  

 

 SKT는 두번째 드래곤인 대지의 드래곤을 먼저 치는 선택을 했고, 한화생명은 이에 반응 곧바로 합류를 하여 싸움을 열려고 했지만 '라바'의 아지르가 1:1 구도에서 '페이커'의 아칼리에게 킬을 따였고, 드래곤 마저 SKT에게 넘겨준 한화생명은 '보노'의 자르반까지 전사하면서 전반적인 주도권을 SKT에게 넘겨주고 말았다. 탄력을 받은 SKT는 날개를 펼치면서 스플릿 운영을 시작했고 벌어진 격차를 더욱 벌리려 했다.

 

 SKT는 바론이 나온 이후 시야를 완벽하게 장악하고 미드에서 먼저 '보노'의 자르반을 끊어냈고, 안정적으로 바론 버프를 획득했다. 이어진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둔 SKT는 미드로 진격하여 억제기까지 철거하였다. 정비 이후 다시 한화생명의 바텀으로 진격한 SKT는 한화생명의 챔피언들을 하나하나 잡아낸 이후 그대로 진격하여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2019년 7월 10일 LCK 섬머 2경기 결과

1set : SKT 승 vs 패 HLE (MVP : Faker)

2set : HLE 패 vs 승 SKT (MVP : Faker)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