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프트 엔딩의 킹존, 데프트 중심 조합으로 KT전 승리 달성

  • 입력 2019.07.10 19:58
  • 수정 2019.09.23 21:40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서머 5주 1일차 1경기에서 킹존드래곤X가 KT롤스터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하면서 리프트라이벌즈의 상승세를 LCK까지 이어갔다. 킹존은 이번 경기 승리로 6승 3패를 기록하면서 3위 담원을 턱밑까지 추격했다. 반면 패배한 KT는 2승 7패를 기록하면서 강등권 탈출에 실패했다.

 

황제 Bdd 앞세운 KT, 1세트 선취

KT vs KZ 1세트 벤픽
KT vs KZ 1세트 벤픽

 KT는 전반적으로 공격적인 챔피언들을 픽하면서 스노우볼을 굴리는 조합을 택했다. 이에 맞서는 킹존은 중후반 캐리력이 매우 뛰어난 챔피언들을 픽하면서 나중을 도모하는 픽을 했다.

 

 먼저 성과를 낸 것은 KT였다. 'Bdd'의 아지르가 '내현'의 오리아나를 솔로킬 내면서 신바람을 냈다. KT는 초반 주도권을 바탕으로 조금씩 골드 격차를 벌렸고, 비록 '엄티'의 리신이 전령을 잡는 과정에서 죽기는 하였지만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가면서 전반적으로 좋은 상황을 유지했다. 'Bdd'는 미드에서 다시 한번 '내현'의 아지르를 솔로킬 내면서 격차를 더욱 벌렸다.

 

 KT는 초반 벌어진 격차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스노우볼을 굴려나갔고, 킹존도 크게 뒤쳐지지 않으면서 쫓아가고 있었다. 양 팀은 바론을 두고 대치를 하던중에 '스멥'의 제이스가 킹존의 바텀 억제기를 파괴하는데 성공했고, 이후 바론에서 대치 끝에 킹존의 챔피언들을 밀어내면서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였고 이어진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두면서 이미 고속도로를 뚫어두었던 바텀으로 진격하여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데프트엔딩 선보이면서 2세트 가져오는 킹존

KZ vs KT 2세트 벤픽
KZ vs KT 2세트 벤픽

 킹존은 미드에서 유틸적으로 받쳐주는 카르마와 바텀에서는 유미와 루시안을 뽑아들면서 원딜 중심으로 가려는 픽을 했다. 이에 맞서는 KT는 라인전이 강력한 픽 위주로 하면서 스노우볼을 굴리려는 조합을 선택했다.

 

 경기 초반 무난하게 라인전을 하던 양 팀은 협곡의 전령 타이밍에 대규모 한타를 펼쳤다. 이 한타에서 '라스칼'의 케넨이 궁극기를 활용하면서 판을 깔아줬고, 밀고들어가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킬을 내면서 한타 대승을 거두었다. 이 한타로 인해 경기 초반 유의미한 격차가 벌어졌다. KT는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해서 이득을 보고 굴려야하는 조합을 택했지만 주도권을 내어주면서 경기 양상이 힘들어졌다.

 

 킹존은 포탑 교환과정에서 '스멥'의 빅토르까지 잡아내면서 격차를 더욱 벌렸고, 드래곤까지 무난하게 획득하면서 스노우볼을 계속해서 굴렸다. 킹존은 이후 지속적으로 바론을 두고 신경전을 펼치다가 결국 바론을 치면서 KT 챔피언들을 소환했고, 곧바로 한타를 열었고, 한타에서 '데프트'의 루시안이 딜을 뿜어내면서 대승, 이후 미드로 곧바로 진격하여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딜링 머신 데프트 앞장 세워 3세트 승리 

KT vs KZ 3세트 벤픽
KT vs KZ 3세트 벤픽

 KT는 정글에서 안정적인 세주아니를 선택했고, 탑에서는 이렐리아라는 공격적인 픽을, 바텀과 미드에서는 적절히 대치에서 괜찮으면서도 중후반을 볼 수 있는 챔피언들을 픽했다. 이에 맞서는 킹존은 다시 시비르에게 힘을 주면서 중후반을 갈수록 탄력을 받는 조합을 꺼내들었다.

 

 경기 초반 팽팽하게 흘러가는 흐름속에서 10분이라는 비교적 늦은 시간대에 '엄티'의 세주아니가 탑에 갱킹을 시도하여 '라스칼'의 아칼리를 잡아내면서 선취점을 올렸다. KT는 탑을 집요하게 노리면서 '엄티'의 세주아니가 다이브 갱킹을 하여 다시 한번 '라스칼'의 아칼리를 잡아내면서 탑의 격차를 벌리는데 성공한다. 이후 양 팀은 힘을 주었던 탑과 바텀 타워를 교환하면서 서로 밀었고, 그 과정에서 '라스칼'의 아칼리가 '프레이'의 카이사를 잡아내면서 격차를 좁히는데 성공한다.

 

 킹존은 이후 오히려 KT의 미드 1차 타워를 먼저 철거하면서 경기의 흐름을 가져오는데 성공한다. 이후 '데프트'의 시비르가 '스멥'의 이렐이아를 '라스칼'의 아칼리와 같이 잡아내면서 KT의 스플릿 구도를 망가뜨렸고, 이후 미드에서 한타에서도 '데프트'의 시비르가 상대의 노림수에도 결국은 살면서 딜을 넣었고, 한타에서 상대를 밀어내면서 KT의 미드 2차 타워까지 철거했다.

 

 양 팀은 다시 미드에서 한타를 펼쳤고, 한타 과정에서 'Bdd'의 조이가 슈퍼플레이를 반복하면서 킹존의 버팀목인 '데프트'의 시비르를 잡아내면서 한타를 승리, 바론 버프까지 획득했다. KT는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미드로 진격하지만 오히려 상대의 역공을 맞아 바론 버프의 이득을 살리지 못하고 KT 챔피언 모두 죽고말았다. 곧이어 장로드래곤까지 킹존이 획득하면서 한방에 역전에 성공했다.

 

 킹존은 장로버프가 끝나는 타이밍에 바론버프까지 획득했고 바론버프를 바탕으로 미드와 바텀 억제기를 파괴했다. 결국 KT는 미드에서 싸움을 열었지만 '데프트'의 시비르가 프리딜을 넣으면서 한타 대승을 이끌어내면서 그대로 미드로 진격해서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3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2019년 7월 10일 LCK 섬머 1경기 결과

1set : KT 승 vs 패 KZ (MVP : Bdd)

2set : KZ 승 vs 패 KT (MVP : Rascal)

3set : KT 패 vs 승 KZ (MVP : Rascal)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