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타이드 캐릭터 등급표,티어표: 최고의 인형들을 알아보자

  • 입력 2023.04.18 16:19
  • 수정 2023.04.18 16:2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울타이드는 다양한 인형들을 수집하고 미궁을 탐험하는 수집형 RPG 게임이다.
인형들은 다른 세계에서 영혼이 된 사람들로 각기 다른 이야기를 보유하고 있다.
인형들은 공격, 방어, 치유 등의 포지션과 스킬트리를 가지고 있으며, 유저의 전략에 따라 스킬트리 구성이 가능하다.
인형들은 또한 서번트라는 조력자를 장착할 수 있으며, 서번트는 인형의 공격력을 크게 상승시킨다.
그렇다면 소울타이드에서 어떤 인형들이 가장 강력하고 유용할까? 이 기사에서는 소울타이드 티어표를 통해 최고의 인형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티어표는 S, A, B, C로 나뉘며, S가 가장 높은 등급이다.
티어표는 게임의 메타와 커뮤니티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개인적인 취향과 경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S 티어: 코르셸

코르셸은 소울타이드에서 가장 강력한 치유 포지션의 인형이다. 그녀는 모든 아군의 궁극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고 파티를 정화하며 치유할 수 있는 힐러로, 게임의 모든 콘텐츠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코르셸은 또한 공격과 방어 스킬트리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코르셸의 서번트는 플라워로, 코르셸의 치유량과 생명력을 증가시켜준다.

위의 등급표에 소개된 B등급 말고도 다른 B등급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애니스: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적에게 독 효과를 줄 수 있는 독 치유형 인형. 서번트는 에메랄드그린으로, 애니스의 독 데미지와 치유량을 증가시켜준다.

- 프리지아: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크 데미지 딜러. 서번트는 다크로, 프리지아의 다크 데미지와 공격력을 증가시켜준다.

- 미네르드웬: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라이트 유틸리티 인형. 서번트는 라이트로, 미네르드웬의 라이트 데미지와 유틸리티 효과를 증가시켜준다.

- 네츠키: 적에게 출혈 효과를 줄 수 있는 화염 데미지 딜러. 서번트는 화염으로, 네츠키의 화염 데미지와 출혈 효과를 증가시켜준다.

- 하가쿠레 루리: 적의 스킬 사용을 방해하고 아군의 스킬 사용을 돕는 바람 유틸리티 인형. 서번트는 바람으로, 하가쿠레 루리의 바람 데미지와 유틸리티 효과를 증가시켜준다.

- 샤티야: 적에게 저주 효과를 줄 수 있는 다크 유틸리티 인형. 서번트는 다크로, 샤티야의 다크 데미지와 저주 효과를 증가시켜준다.

- 버지나: 아군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는 라이트 버프 인형. 서번트는 라이트로, 버지나의 라이트 데미지와 버프 효과를 증가시켜준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