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P(젭), 메타버스 내 ‘후원하기’ 기능 업데이트!

  • 입력 2022.06.27 16:4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EP(대표 김원배)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후원하기’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후원하기’ 기능은 ZEP에서 통용되는 화폐 ZEM을 선물하는 기능으로, 호스트와 게스트 구분 없는 쌍방향 후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호스트가 게스트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게스트끼리도 후원이 가능하다.

 

또, ZEP에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연동한 덕에 ‘KLAY’ 토큰도 후원할 수 있다. 향후 후원 가능한 토큰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로써 크리에이터들이 ZEP에서 라이브 방송과 게임을 진행하고 쌍방향 후원을 통해 시청자, 팬들과 소통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어 향후 더욱 다양한 활용도를 띌 전망이다.

 

ZEP 내 메타버스 공간인 ‘스페이스’ 창작자도 후원하기 기능 업데이트로 추가적인 수익화가 가능해진다. 게스트 간 후원 시 최대 10%의 수수료를 ‘스페이스’ 창작자가 받을 수 있도록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후원하기 기능은 버튼 하나로 손쉽게 비활성화할 수 있다.

 

ZEP 관계자는 “후원하기 기능 도입으로 ZEP의 확장성이 크게 늘어난 만큼 크리에이터 유입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쌍방향 후원이 가능한 만큼 주최자와 참가자의 경계를 허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ZEP은 누구나 다양한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ZE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