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다음 컨텐츠는 6개월 후! 골드 시세를 잡을 방법은?

  • 입력 2021.11.03 12:4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의 RPG 게임 로스트아크의 금강선 디렉터가 3주년을 맞이해 유저들에게 감사 편지와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먼저 감사인사와 지난 2021년 그리고 그 이전 시즌1때 이야기를 통하여 감사 인사를 전한 금강선 디렉터는 현재 문제되는 많은 문제들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먼저 가장 크게 생각하고 있는 문제는 골드 인플레이션으로 인플레이션에 따라 움직이는 게임 아이템 시세 폭등으로 인하여 진입 유저분들의 어려움에 주목하고 있지만 안정화를 위해 어설픈 규제나 정책을 급하게 투입하게 되면 더 큰 문제로 번질 수 있어 일단은 비정상적으로 골드가 과잉 공급되고 있는 구간을 살펴보고 기간한정 골드 이벤트 상점을 운영하여 일부 재료와 아이템의 공급을 일시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또한 골드 소비를 위하여 상위 콘텐츠의 보상의 가치를 늘려 유저들이 상위 콘텐츠에 도전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며 게임의 피로도의 경우 과도한 서브 캐릭터 플레이 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이다.

 

다음으로 연대 기믹의 경우 없애지는 않을것이고 완화는 시킨다고 밝혔으며 엔드 콘텐츠 간의 간격을 6개월로 조정할 예정이다.

 

클래스 밸런스 면에서는 준비 중이며 보정 콘텐츠의 경우 특정한 클래스만 클리어가 유리한 보정 밸런스 개선을 목표로 수정중이고 티어 4는 현재 계획에 없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3주년을 맞이하여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3주년 아바타를 쿠폰을 통하여 증정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