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망한 문명에서 모험하는 게임 세이블(Sable) 살펴보기

  • 입력 2021.09.24 17:21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게임은 세이블(Sable) 이라는 인디게임 입니다. 

이 게임은 주인공 세이블이 우주선의 잔해와 고대 불가사의로 뒤덮인 광활한 사막에서 매혹적인 풍경을 가로지르는 통과의례인 '글라이딩'을 치루는 게임 입니다.

과거 문명의 잔재로 가득한 세계에서 길을 따라 만나는 다른 부족과 유목민을 도와주며 오랫동안 잊혀진 미스터리를 파헤치고 세이블 가면뒤의 숨겨진 정체를 확인하는 할 수 있습니다.

세이블에 대한 해외 웹진의 반응을 살펴 보겠습니다.

IGN

Sable 특유의 그래픽 디자인, 기억에 남는 캐릭터와 퀘스트, 열린 결말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그러나 수많은 버그와, 엉뚱한 카메라 시점, 평범한 퍼즐은 위의 모든 것을 불안정 하게 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실망스러울 정도로 빈번하게 몰입을 방해하지만 익숙해졌을때 저는 Sable의 세계에 매료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https://www.ign.com/articles/sable-review

 

PC Gamer

세이블의 외롭지만 진심어린 자아 성찰을 위한 여행은 평생 저와 함께 할 것입니다.

https://www.pcgamer.com/sable-review/

 

GameSpew

당신이 진정한 의미의 자유도 높은 게임을 원했다면 Sable은 당신과 맞지 않을 것 입니다.

이 게임은 체계적으로 짜여진 시나리오를 진행하며 반복적인 퀘스트와 척박한 세계를 여행하는 게임 입니다.

그래도 이 게임의 세계에는 즐길 거리가 많으며, 게임만의 예술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Sable의 독특한 세계에서 시간이 흐르는지 모를것 입니다.

https://www.gamespew.com/2021/09/sable-review/

 

게임의 평은 대체적으로 좋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세이블만의 그래픽과 분위기는 잘 살렸다는 것 같네요.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