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로 모든것이 결정되는 왕국 'LOST IN RANDOM' 살펴보기

  • 입력 2021.09.13 15:2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ST IN RANDOM'은 주사위 굴리기로 모든 시민의 미래가 결정되는 암흑의 왕국, 랜덤의 세계에서 Even과 동료인 Dicey와 함께 여행을 떠나 주사위 승부를 벌이고 랜덤 왕국의 저주를 깨뜨리러 가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스토리를 살짝 살펴보면 여왕의 명령에 따라 랜덤 왕국의 모든 아이들은 12살 생일에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의 결과에 따라 왕국의 어디에서 살게 될지 운명이 결정됩니다. 1이 나오는 아이는 Onecroft로 보내져 평생 힘든 삶을 살게 됩니다. 3이 나오면 내전으로 파괴된 혼란스러운 곳인 Threedom으로 가게 됩니다. 6이 나오면 여왕이 사는 어두운 궁전에서 화려한 삶을 살게 됩니다. 

 

어느 날, Onecroft의 Even과 Odd라는 사이 좋은 자매는 주사위로 인해 무자비하게 헤어집니다. 12살 생일에 Odd가 굴린 주사위에서 6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정말 대단한 일이죠! 겉보기엔 기쁜 일이었지만, Even은 언니와 헤어져 크게 상심합니다.

Odd와 헤어지고 1년 후, Even은 이상한 신호를 받습니다. Odd가 위험한 걸까요? 무슨 일인지 알아내기 위해 Even은 신호를 따라 신비로운 Valley of Dice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Even은 아주 오랫동안 랜덤의 시민들에게 금지되었던 무언가를 발견합니다. 바로 살아 있는 주사위입니다. 주사위와 함께 다니는 것을 들키면 체포될 수도 있지만, Even은 이 매력적인 주사위를 데려가기로 결정하고 Dicey라는 이름도 지어 줍니다.

 

그저 귀엽게만 생긴 Dicey는 놀랍게도 주변 세계를 비롯하여 시간까지 바꿀 수 있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Even과 Dicey는 랜덤의 6개 영역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모험을 시작합니다. 그들은 수많은 이상한 시민들을 만나고, 용감한 퀘스트를 시작하고, 어둡고 뒤틀린 비밀을 파헤치려는 그들을 방해하는 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해외 리뷰

XGN

Lost in Random은 분명히 Zoink! 스튜디오의 다른 게임들과 다르지만 Zoink! 스튜디오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은 멋진 자신만의 스타일과 게임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카드 게임, 주사위 게임을 좋아하거나 모험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은 당신을 위한 게임입니다.

게임은 웃기지만 동시에 섬뜩하고 스타일리시한 팀 버튼의 영화처럼 느껴집니다.

 Lost in Random의 스토리는 정말 매력적이고 게임을 종료하기 힘들게 합니다.

https://www.xgn.nl/review/lost-in-random-review

 

God is a Geek

몇몇 투박한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Lost in Random은 스마트한 전투와 놀라움, 미스터리, 그리고 흥분으로 가득 찬 세계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https://www.godisageek.com/reviews/lost-in-random-review/

 

Slant Magazine

이 게임의 창의적이고 우스꽝스러운 대화들은 스토리 전체를 관철하는 뻣뻣함을 완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https://www.slantmagazine.com/games/lost-in-random-review/

 

GameSpew

로스트 인 랜덤은 숭고한 예술 스타일, 뛰어난 목소리 연기, 그리고 어둡고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을 사로잡을 놀라운 모험입니다.

아쉬운 점은 게임내 립싱크가 없으며 전투가 때때로 약간 실망스럽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보면 이런 것 들은 아주 사소한 문제입니다.

로스트 인 랜덤의은 독창성과 매력이 너무 많아서 게임의 세계에 빠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https://www.gamespew.com/2021/09/lost-in-random-review/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