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 가이드, 각인과 스탯분배 그리고 스킬은?

  • 입력 2021.08.09 19:0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트아크의 유일한 총을 쓰는 여자 캐릭터인 건슬링어는 사용하는 각인에 따라 피스메이커와 사냥의 시간으로 나뉩니다.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건슬링어는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로 샷건을 사용하지 않는 건슬링어로 주 딜인 라이플과 유틸쪽에 치중되어 있는 핸드건을 사용합니다.

먼저 현재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의 경우 유물 장비에 따라 치명 스탯과 특화 스탯을 올리는 지배 세트를 사용하는 세팅과 특화와 신속 스탯을 챙기는 환각 세트를 사용하는 세팅 두가지로 나뉩니다.

이중 최근에 생긴 환각 세트의 경우에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지배 세트를 사용하는 세팅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킬 부터 알아보면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이 채용 하였습니다.

핸드건 스킬 입니다. 나선의 추적자는 치명타 시너지를 위한 스킬로 항상 사용하게 되어서 단죄룬을 추천 드립니다.

여기서 심판룬을 위한 스킬로 저는 플라즈마 불릿을 채용하였는데 레인 오브 불릿에 심판룬을 채용하고 플라즈마 불릿 대신 민첩한 사격을 통하여 이동기를 한개더 채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즈마 불릿이 다단히트,설치기여서 나선의 추적자와 항상 세트로 쓰기 좋아 저는 이렇게 채용하였습니다.

라이플은 위와같이 채용하였는데 포커스 샷의 경우 최후의 일격 대신 빠른 마무리도 많이 사용됩니다.

라이플의 마지막 스킬로 대재앙과 스파이럴 플레임으로 나뉘는데 이 스킬들은 주로 무력화에 사용되어서 파괴 기능도 있는 대재앙을 추천 드립니다.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의 각인은 만약 333331을 채용하는 최종 세팅의 경우 1로 피스메이커를 채용하게 되며 일반적인 333321의 경우 사냥의 시간 2와 피스메이커 1을 채용합니다.

저는 사냥의 시간 1과 피스메이커1을 채용한 333311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정도 각인으로도 쿠크세이튼 노말레이드 까지는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냥의 시간을 1레벨 더 챙길때마다 치명타율이 5% 증가하게 됩니다.

저주받은 인형의 패널티가 싫다면 새로나온 타격의 대가 각인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치명과 특화를 챙기는 건슬링어의 경우 치명 900과 특화 800까지 올린후 잔여 포인트는 치명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이 세팅을 하였습니다.

스탯의 경우 치명과 특화는 포인트를 분배할수록 스텟에 따라 올라가는 데미지 증가량의 점점 줄어들고 신속은 포인트를 분배할수록 스텟의 효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환각 세팅을 하실분들은 목걸이에서 특화,신속을 챙겨주시고 나머지는 전부 신속을 챙기시면 됩니다.

사실 건슬링어의 경우 피스메이커 건슬링어가 대부분 입니다.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의 경우 비주류이기도 하고 공략이나, 세팅방법이 잘 보이지 않아서 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피스메이커가 딜은 더 잘나오는것은 맞지만 사냥의 시간은 포지션 잡기 편하고, 다같이 시너지를 몰아서 딜을 할때 피스메이커보다 데미지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딜을 하고 싶으시면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