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한 마왕이 돈을 갚으려면? 파산마왕 리뷰

  • 입력 2021.07.22 15:42
  • 수정 2021.07.26 11:4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음땡 온라인이라는 인디 모바일게임을 개발한 EOAG에서 파산마왕 이라는 게임을 16일 오픈 하였습니다.  

2019년에 출시하였던 궁수의 전설 이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이 게임의 경우 덱 빌딩류 게임 처럼 능력을 선택하고 그 능력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가며 새로운 능력을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이번 파산마왕이라는 게임도 궁수의 전설과 비슷한 덱 빌딩형 액션 게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덱 빌딩, 액션과 관련이 없는 이름을 하고 있는 게임 파산마왕은 파산한 마왕이 마신에게 빚을 갚기위해 던전을 탐험한다는 내용의 게임으로 이런 류의 게임은 제목에서 어떤 게임인지 알려주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점은 좀 아쉽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현실에서 잘나가던 사장이 파산한 마왕과 몸이 바뀌게 되며 마신에게 진 빚을 대신 전부 갚으면 현실로 돌아갈 수 있어서 갚아야 한다. 라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사실 이외에는 큰 스토리 내용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중간 중간 마왕에게 돈을 바친다거나 납기일이 존재하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편하게 로그라이크,덱 빌딩 , 액션 게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인 게임에서 크게 설명할 부분은 없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능력을 선택하고 다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능력을 선택하고... 그 능력들을 활용하여 보스를 처치하는 게임입니다.

보스를 처치하게 되면 마신의 축복을 획득 할 수 있는데 얻을 수 있는 능력에 비해 패널티가 커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사실 그 패널티를 가져갈만큼 매력적인 능력을 얻는것도 아니고 평소에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며 얻는 능력과 비슷하기 때문에 더욱 손이 안가게 됩니다.

 

인 게임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 하고 BM을 살펴보면 일단 상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비와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상자가 있고 이를 통해 캐릭터가 착용하는 장비를 뽑는 시스템 입니다.

캐릭터의 등급은 노말 등급과 유니크 등급이 존재하며 캐릭터들 마다 간단한 패시브와 스킬이 존재합니다.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는 장비는 총 6부위로 장비는 노말, 고급, 매직, 레어 장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다보면 몇가지 아이템이 드랍되는데 이 중 스크롤 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데 장비 분해는 존재하지 않아서 노말등급 방어구를 강화 하였다면 추후 상위 등급의 방어구를 획득할 경우 처음부터 다시 강화를 해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궁수의 전설은 활로 전투하지만 '파산마왕'은 근접 무기랑 마법무기가 존재하여 조금더 다양한 전투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산마왕'은 파산한 마왕이 돈을 벌기 위하여 세계수의 보석을 탈취하기 위해 몬스터를 잡고 돈을 벌면서 진행되게 됩니다.

돈을 버는 과정에서 흑막의 계획을 해결하게 되고.. 뭐 이런 스토리로 진행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옛날에 용사 주제에 건방지다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이 게임은 마왕이 되어 던전을 만들고 마왕을 토벌하러오는 용사를 막는 디펜스 게임 이였습니다.

마왕이 되어서 용사를 무찌른다. 라는 컨셉이 정말 좋았던 게임인데 '파산마왕'에서도 제가 마왕이였으면 인간들의 마을을 침공하여 사람을 잡았을 것 같습니다.

궁수의 전설의 다른 버전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면 의외로 취향에 맞는 분들이 있으실것 같고 가볍게 즐기기에는 할만한 게임 입니다.

하지만 스토리는 별로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다음 게임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