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추가 밸런스 패치와 쿠크세이튼 레이드 업데이트, 리퍼는 다시 날아오르나?

  • 입력 2021.04.28 11:33
  • 기자명 이수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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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에서  28일 새로운 군단장 레이드인 '쿠크세이튼'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군단장 레이드를 통해 기존 유물 장비를 업글하여 추가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데 그 효과는 아래와 같다.

파티에서 생존력을 좀더 늘려주는 효과가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밸런스 AS 패치를 살펴보면 먼저 창술사가 버프 되었다.

창술사

  • 스탯
    • '특화'의 '타격 시 듀얼 게이지 회복 증가' 비율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0.48
      • 변경 : 0.62
         
  • 스킬
    • PVE 시 난무 스킬의 피해량을 21.0% 증가시켰습니다.
    • PVE 시 집중 스킬의 피해량을 4.0% 증가시켰습니다.
    • PVE 시 '맹룡열파'의 피해량을 12.0% 증가시켰습니다. (상단에 안내된 피해량 증가와 별도로 추가 증가됩니다.)
    • PVE 시 각성기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 각인
    • '절제' 각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집중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 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30.0/40.0/50.0% 증가한다.
    • 변경 : 집중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 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15.0/22.0/30.0% 증가한다.

지난 AS패치 예고에서 언급이 없었던 데빌헌터의 경우 상당히 큰 너프를 받았다. 

데빌헌터

  • 스킬
    • PVE 시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을 10.0% 증가시켰습니다.
       
  • 각인
    • '핸드거너' 각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50.0/60.0% 증가하지만,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30.0/40.0% 증가하지만,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핸드거너' 각인을 사용하던 분들 이라면 다른 각인 채용을 추천드린다.

마지막으로 버프된 직업은 블레이드 이다.

블레이드

  • 스킬
    • PVE 시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포함한 전체 스킬 피해량을 4.5% 증가시켰습니다.
       
  • 블리츠 러시
    • '쉐도우 러시' 
      • 사용 시 잔상이 직선으로 공격하도록 연출 및 공격 판정이 변경되었으며, 잔상 공격이 다양한 상황에서 적에게 적중되지 않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PVP 시 차지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경우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쉐도우 러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 : 자신 대신 잔상이 공격하고, 오버 차지 시 강력한 장검 공격이 발생하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 변경 : 자신 대신 잔상이 공격해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하지만,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는 적용되지 않는다.
           
    • '듀얼 블리츠'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오버차지 시 장검 공격이 사라지지만, [화] 속성과 [수] 속성으로 공격하고, 적중된 적에게 5.0초간 냉화상 상태를 걸어 매 초 n의 화상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0.0% 감소 시킨다. 냉화상 상태는 최대 5중첩이 가능하다.
      • 변경 : 총 피해가 25%, 치명타 피해가 55.0/68.0/82.0/96.0/110.0% 증가하고 오버차지 시 장검 공격이 사라지지만, [화] 속성과 [수] 속성으로 공격한다.

 

사실 이번 패치에서는 캐릭터의 변경점 보다는 군단장 유물 장비의 변경에 주목해야 될 것 같다.

먼저 지배의 송곳니 세트가 아래와 같이 너프 되었다.

지배의 송곳니

  • 2세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내면의 각성' :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하고 스킬피해가 10% 증가한다.
    • 변경: '내면의 각성' :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 감소하고 스킬피해가 10% 증가한다.
       
  • 4세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내면의 각성' 효과가 강화되어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하고 스킬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내면의 각성' 효과가 강화되어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8% 감소하고 스킬 피해가 25% 증가한다.

큰 너프는 아니지만 다른 세트가 상향 되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사멸의 대지

  • 6세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스킬 공격으로 백어택 및 헤드어택이 치명타 발생 시 각성기, 기상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다음 6초 안에 사용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변경: 백어택 및 헤드어택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 18% 증가

사멸의 대지 세트의 경우 기존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를 삭제하고 백어택 및 헤드어택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 18% 증가 옵션이 들어갔다.

이는 지난 패치에서 너프를 받았던 리퍼유저들 에게는 희소식이다. 오늘 패치로 약간 상향 받은 블레이드들도 기분 좋은 패치가 아닐까 싶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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