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밸런스 패치에 따른 게임인 선정 로스트아크 직업 티어표! , 추천 직업은?
4월 14일 밸런스 패치에 따른 게임인 선정 로스트아크 직업 티어표! , 추천 직업은?
  • 이수재
  • 승인 2021.04.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4일 로스트아크에서 대규모 캐릭터간의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게임인에서는 간단한 티어표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 티어는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100% 신뢰할 필요는 없으며 참고만 해주면 좋겠다.

 

0티어 : 워로드,바드,홀리나이트,스카우터,아르카나

역시 0티어는 버퍼인 바드와 홀리나이트, 워로드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워로드의 경우 데미지 부분에서도 상향을 많이 받은 만큼 더욱 좋아졌다.

추가로 스카우터와 아르카나 역시 0티어에 포함시켜도 좋을 것 으로 보인다.

스카우터의 경우 적절한 버프와 보석의 변경으로 데미지가 많이 상승하였으며 아르카나는 유물 장비아이템의 세트효과 변경으로 인해 떡상한 케이스 이다.

특히 스카우터는 캐릭터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 만큼 레이드에서 선호받을것으로 보인다.

 

1티어 : 스트라이커,버서커,배틀마스터,인파이터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많은 직업들의 딜이 평준화 되었는데 그중 위 캐릭들을 1티어로 뽑은 이유는 '튼튼한 체력'과 시너지이다.

딜이 비슷하다면 좀더 튼튼한 직업이 선호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위의 캐릭터들을 뽑았다.

 

2티어 : 3티어,4티어가 아닌 나머지 캐릭터들

나머지 캐릭터들은 사실 데미지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세팅에 따라 나뉘지 캐릭터로는 나누기가 조금 힘들어 2티어에 몰아 넣었다.

그래도 2티어에서 건슬링어,데모닉,호크아이의 경우 이번 패치를 통해 전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3티어 :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는 이번 패치에서 유저간의 편차를 줄이는 패치를 진행했다.

디스트로이어 유저간 편차도 심했지만 캐릭터 특성상 딜을 넣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패치로 큰 딜의 향상은 없어서 다른 캐릭터들이 강해진 만큼 디스트로이어의 티어는 아래로 배치하였다.

 

4티어 : 블레이드

이번 패치에서 너프된 사멸의 대지 세트에 크게 의존하던 블레이드는 큰 버프도 받지 못하여서 다른 직업에 비해 성능이 안좋은 것으로 보인다.

패치전 데모닉의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직업은 역시 스카우터와 아르카나가 될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