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고객 간담회 간단 요약 , 보보보는 최고의 옵이 아니다?

  • 입력 2021.04.11 21:55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인기 RPG 메이플 스토리에서 11일 고객 간담회를 진행했다. 

고객 간담회는 총 4부로 진행 되었는데 1부의 경우 확률형 아이템 , 2부는 서비스의 제공 ,3부는 개발팀 고민에 대한 논의 4부 유저의 목소리로 각 1시간 반씩 분배되었다.

먼저 넥슨 측에서는 소통의 부재로 이러한 일들이 일어난것으로 보여 고객 자문단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1부의 첫번째 환생의 불꽃에서 이번 추가옵션 보상이 가치를 더 하락시킨것은 알고 있었으며 교환 불가 아이템들은 생각하지 못했고 이전 아이템은 시장 흐름에 따른 가치를 가진 아이템으로 문제가 없고 환생의 불꽃 공급을 늘리는 방향으로 장려할것이며 아이템 보상은 힘들 것이다.

교환 가능한 환생의 불꽃 같은 경우 인게임에서 상시로 다양하게 획득 가능하게 제작재료등을 지급 생각중이며 날짜는 미정이다.

2차 피해에 생각으로는 아이템 비례 추가 옵션 토드의 망치의 도입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1부의 두번째는 어빌리티로 어빌리티는 캐릭 귀속 능력치로 4월 중에 유료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한다고 전했다.

 

가장 중요한 같은 옵션이 3개 뜨지 않는 일명 보보보 같은 경우 확률 공개가 미공개 영역이였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었고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가 최고 옵션이 아니기 때문에 777없는 슬롯 머신이라고 생각 하지 않는다.

 

2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스토리 담당자가 없어서 그동안 메이플의 스토리가 부실했다는 점이다.

또한 이벤트 전담 인원이 없었는데 새롭고 창의 적인 이벤트를 제작하여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3부의 경우 먼저 캐릭별 밸런스 조절에  대하여 직업별 특성은 존재해야하고 버프는 패시브로 바꿔나가고중이며 4월에도 소량 밸런스 패치를 준비중이고 매월 밸런스 패치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