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삼모사? 리니지M TJ 쿠폰 지급, 트럭사태를 진정시킬 수 있을까?

  • 입력 2021.03.30 14:47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 이런 저런 사건이 많이 벌어진 리니지 M에서 3월 29일 TJ 쿠폰상자 이벤트를 시작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시작된 일명 트럭시위는 점차 여러 게임으로 번졌고 리니지 M 또한 피해가지 못했다.

리니지 M 의 경우 문양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는 현금으로 약 3억가까이 들어가는 콘텐츠였다.

하지만 이 문양 관련하여 1월 문양 기억 시스템이 도입되며 기존 3억 가까이 들어가는 콘텐츠에서 1~2억으로 변경 되었었는데 이에 기존 3억을 주었던 유저들의 반발에 다시 기존으로 돌아가고 1~2억으로 변경 되었을때 문양 시스템에 돈을 썻던 사람들에게는 1~2억에 한참 못미치는 재화 (다이아)를 지급했었다.

이와 메이플스토리 사태가 합쳐지며 유저들의 불만이 커지자 NC 소프트에서는 모든 다이아를 지급하겠다고 밝히고 지급을 하였는데 이때 7000다이아를 받아야할 유저가 7만 다이아를 받는 등  지급 오류가 생겨 시장에 뿌려진 다이아로 인해 리니지M의 시장에 인플레이션이 왔고 다이아를 회수하였지만 이미 벌어진 사태를 막기에는 힘들었다.

지금 이 상황에서 어제 발표한게 TJ 쿠폰상자 이벤트 이다. 

TJ 쿠폰의 경우 리니지M 런칭 이후부터 2021년 3월 29일 오전 10시 이전까지 강화에 실패하여 증발한 희귀 등급 이상의 일반 장비와 상점장비 중 1종을 각인 상태로 복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 사태를 보며 고사성어인 조삼모사가 떠올랐다.  사실 복구 쿠폰.. 말만 들었을때는 좋은데 복구된 장비를 다시 강화하고 저 쿠폰으로 인해 복귀한 유저들이 다시 NC에 쓸돈을 생각하며 지급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TJ쿠폰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