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플레이인스테이지 종료, 담원과 붙게된 팀은?
롤드컵 플레이인스테이지 종료, 담원과 붙게된 팀은?
  • 이수재
  • 승인 2020.10.0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룹스테이지 조편성 완료
- 플레이인에서의 주목할만한 점

 

상하이에서 진행중인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쉽( 이하 2020 롤드컵 ) 의 플레이 인 스테이지가 종료 되었다.

이번 플레이 인 스테이지에는 많은 이변이 있었는데 본선인 그룹스테이지에 진출한 팀들을 살펴 보자.

일단 2020 롤드컵의 플레이 인 스테이지는 A조와 B조 두 조로 나뉘어 가장 성적이 좋은 두팀이 그룹스테이지에 진출하는 1라운드와 나머지 팀들이 남은 두자리를 얻기 위해 경쟁하는 2라운드로 구성되었다.

먼저 1라운드 결과를 확인 해보자.

A조에서는 팀 리퀴드가 레거시 이스포츠와의 순위 결정전에서 승리하며 그룹스테이지에 진출 하였다.

B조에서는 PSG 탈론이 유니콘즈러브와의 순위 결정전에서 승리하여 그룹스테이지 직행을 확정 지었다.

이번 플레이 인 스테이지의 1라운드에서는 많은 이변이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가 많은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그것은 B조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피넛 선수가 속한 LGD 게이밍이 4위를, A조에서는 상위권이라고 점쳐지던 매드 라이언즈가 4위를 기록한 것 이다.

 1라운드가 종료되고 29,30일 다전제로 진행되는 2라운드가 진행되자 LGD 게이밍과 매드 라이언즈는 희비가 엇갈렸다. 

LGD 게이밍은 R7과 RGC의 경기 모두 3:0으로 승리하며 압도적인 힘으로 그룹스테이지 진출을 확정했지만 

매드 라이언즈는 LGD와 다른 행보를 걷게 되었다. 

매드 라이언즈는 SUP와의 경기에서 3:2로 패배하며 탈락하엿고 결국 그룹스테이지에 진출한 팀은 B조의 유니콘즈 러브 였다.

유니콘즈 러브가 그룹스테이지에 진출하여서 B조에서 3팀이, A조에서 1팀이 진출하게 되었다.

 


그룹스테이지 A조에는 북미의 강팀 팀 리퀴드가 참여하였다. A조에는 한국 팀이 속해있지는 않다.

다음은 B조로 B조에는 PSG탈론이 합류 하였다. 

물론 플레이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PSG탈론의 경우 대부분의 선수가 임대 선수 였고 대한민국의 1시드 팀인 담원과 중국의 징동 게이밍이 속해있는 강력한 조인 만큼 그룹스테이지에서의 좋은 모습은 보여주기 힘들 것 같다.

C조에는 LGD가 합류하며 팀 밸런스가 잘맞는 , 치열한 조가 되었다.

C조에는 TSM과 프나틱 ,젠지가 분포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유니콘즈러브가 합류한 D조에는 상대적으로 약한 FLY QUEST 와 유니콘즈 상대적으로 강한 TES,DRX 두팀이 속하여 2약 2강 팀으로 2강 팀의 8강 진출이 유력하다.

2020 롤드컵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