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버버리 파트너십 체결, 2021 봄/여름 패션쇼 실시간 스트리밍

  • 입력 2020.09.15 13:0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버리가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트위치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버버리 2021 봄/여름 쇼를 전 세계에 스트리밍 한다.

 

버버리는 패션쇼 스트리밍에 트위치의 스쿼드 스트림(Squad Stream) 기능을 이용할 예정이다. 스쿼드 스트림 기능은 여러 화면을 하나의 창에 모아서 보여주므로 트위치로 패션쇼에 참석해도 다각도로 쇼를 감상할 수 있다. 트위치 채팅(Twitch Chat)은 온라인으로 쇼에 참석한 이들이 브랜드 또는 다른 참석자와 대화하며 개인적이고 몰입감 높은 경험을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트위치는 실시간 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로, 서비스 시작부터 강세를 지닌 온라인 게임 분야는 물론 음악, 예술 등 광범위한 영역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패션하우스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경계선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오랜 시간 갈구해왔다. 버버리는 트위치와 협력해 큐레이션 된 콘텐츠와 경험을 바탕으로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버버리의 여정을 한 걸음 앞으로 내딛는다.

 

버버리 CMO 로드 맨리(Rod Manley)는 “버버리는 늘 최초를 시도하는 브랜드다. 트위치와의 파트너십도 이를 증명한다. 트위치는 버버리 커뮤니티 경험을 디지털 무대로 옮겨 가상 좌석에 앉아 버버리 패션쇼를 감상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패션쇼 참석자들은 브랜드는 물론 다른 참석자와도 소통하며 나만을 위한 패션쇼 감상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치 브랜드 파트너십 스튜디오 글로벌 총괄 아담 해리스(Adam Harris)는 “버버리는 트위치가 지닌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해 다시 반복되지 않을 진정한 실시간 소통 경험을 창출한다. 트위치와 버버리 팬들이 만나 두 브랜드 사이에 대단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버버리 2021 봄/여름 패션쇼는 영국시간 기준 9월 17일 목요일 오후 1시, 한국시간 기준 같은 날 오후 9시부터 트위치 버버리 채널 https://www.twitch.tv/burberry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된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