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10.5패치 진행,탑 단식메타의 종결?

  • 입력 2020.03.04 16:19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서 3월의 첫번째 패치인 10.5 패치를 3월 4일 진행했다.

이번 패치의 주요 내용중 하나는 탑 라인에서의 단신 메타를 개선하여 비슷한 전략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패치했고 그 외에 챔피언들의 밸런싱을 다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상향된 챔피언은 알리스타,그레이브즈,카이사,케인,리산드라,니코,시비르,소나로 총 8개의 챔피언이고 하향된 챔피언은 아무무,바드,블리츠크랭크,오른,람머스,세트로 총 6가지 챔피언이다.

또한 이번 패치에 새로운 마법공학 스킨인 마법공학 세주아니가 추가된다.

10.5 패치에서 살펴볼만한 챔피언은 먼저 케인으로 기본 지속 효과인 다르킨의 낫이 게임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매초 증가하여 좀더 빠르게 변신이 가능하다.

 

다음은 니코로 E 스킬인 칭칭올가미의 계수가 40% -> 60%로 R 만개의 보호막 계수가 50% -> 75% 로 증가하여 많은 버프를 받았다.

 

그리고 너프당한 챔피언중 오른은 걸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레벨이 1레벨씩 올라갔으며 불안정 발동의 피해량을 살짝 너프해서 기존의 상향안을 되돌렸다.

오른과 같은 소위 1티어 챔피언인 세트 역시 함께 너프를 당했다.

세트는 기본 방어력,체력재생,체력 재생 증가량이 너프되었다.

 

탑라인에서의 단식메타를 막기위한 패치로는 주문도둑의 검과 영혼의 낫이 이제 주변에 아군이 없으면 헌납이 발동하지 않아서 돈을 벌수 없게된다. 또한 포탑방패의 골드량이 120 -> 160골드로 늘어났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kr.leagueoflegends.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