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라이프 이즈 어 게임(Life is a Game Limited)’은 문명 세계가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생존자들의 극한 생존기를 그린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라스트 포트리스: 언더그라운드(Last Fortress: Underground)’의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가 최근 1억 2천만을 돌파하며, 모바일 좀비 서바이벌 중 영향력 있는 게임의 ‘한 축’으로 자리했다고 오늘 발표했다.라스트 포트리스: 언더그라운드는 지구가 핵전쟁과 유전자 변형, 여기에 여러 약물의 실험으로 좀비가 창궐하기 시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1, 2분기 실적을 종합한 결과 매출 510억 원, 영업이익 113억 원을 기록하며,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쿡앱스 측에 따르면 지난 1분기에는 매출 235억 원을 기록한 바 있으며, 2분기에도 매출 275억 원의 상향 곡선을 그리는 견조한 성장이 이어지며 상반기 총 51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영업이익도 1, 2분기를 결산한 결과 총 113억 원의 양호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종합해보면 지난 2021년 매출 545억 원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기업 씨씨알컨텐츠트리(대표 임종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슈팅 게임 ‘포트리스M’이 기존 퍼블리셔 팡스카이와 사업권 반환 및 양도를 통해 2021년 11월 19일 자로 서비스 이관 작업을 완료, 출시 3년여만에 개발사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 이로써 씨씨알컨텐츠트리는 포트리스M을 퍼블리싱이 아닌 자체 서비스로 전환해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게 됐다. 포트리스M은 2000년대 초 국민 게임이었던 ‘포트리스’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 게임이다. 실시간 매칭 및 동기화 방식으로 3년동안 서비스를 진행하
게임 전문 기업 씨씨알컨텐츠트리(대표 임종환)가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포트리스M’이 10월 19일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고, 변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포트리스M은 2019년 10월 18일 구글 스토어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꾸준한 성장과 업데이트로 현재까지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포트리스M은 장수 게임 ‘포트리스’ 시리즈의 스마트폰 모바일 버전이다. 포트리스M은 이번 3주년 서비스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주년 당일 공개되는 포트리스M 로드맵의 ‘
필자에게 학창시절은 스타크래프트와 카트라이더였다. 아마 대다수의 30대 남성들은 공감하는 이야기일 거다. 지금처럼 게임을 접하기가 쉽지 않았던 시절, 필자를 비롯한 대부분의 남학생들은 야간자율학습을 집어던지고 PC방을 갔고, 휴일에는 PC방에 모였다. 점심시간, 저녁시간에는 어제 TV에서 틀어준 스타크래프트 프로경기를 되새기면서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지금은 많이 달라졌을 수도 있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중, 고등학생 남학생들의 취미와 성향을 고려하면 여전히 게임은 학교에서 좋은 이야기 소재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 게임
한 때 온라인 캐주얼 게임이 대세를 이룬 적이 있다. 가깝게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있겠고, 거슬러 올라가면 뿌요뿌요, 포트리스 등이 있다. 모두 게임 한 판에 5분, 길어야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게임들로 가벼운 마음으로 접속해서 즐기는 게임들이었다.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과 하나의 온라인 공간에서 만나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본 틀은 온라인 게임이 태동된 이래 ‘온라인’이라는 타이틀을 단 게임에는 예외 없이 적용된 방식이다. 지금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요소가 없는 게임은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기에 모든 게임이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