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 감성이 국내 유저들의 겜심 저격에 성공했다.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이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인기 순위 3위에 오르며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프리스톤테일M’은 지난 2일 출시 후 신서버를 오픈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약 2일 만에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며 흥행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이 같은 인기에는 PC 원작 ‘프리스톤테일’을 재해석하여 첫사랑 감성을 자극, 102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전 다운로드는 정식 출시 전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다. 원작의 감동을 모바일에서 재현한 ‘프리스톤테일M’은 파우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레이 엔진’을 활용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프리스톤 대륙을 탐험하면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과 장비를 얻어 강해지는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을 풍미했던 대작이 드디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다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출시일을 9월 2일로 확정하고,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프리스톤테일M’은 3040세대들에게는 첫사랑 게임의 향수를, 1020세대들에게는 뉴트로 감성의 신작으로 자리매김하며 사전등록을 시작한지 약 열흘만에 100만명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특히 독보적인 자체 엔진 ‘레이 엔진’을 활용한 수준 높은 그래픽과 그간 쌓아온 안
2000년대 초반, 수많은 게이머들의 잠자는 시간을 빼앗아간 추억의 PC 게임들이 모바일로 돌아온다. 특히 이들 게임들은 기존 온라인 게임을 즐겼던 3040세대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뉴트로’에 열광하는 1020 유저들에게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제공하면서 모든 세대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파우게임즈의 ‘프리스톤테일M’, 컬러버스의 ‘퍼피레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등이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다시 한번 유저들을 환상의 세계로 데려 가기 위해 시동을 건다. 먼저, 국민 첫사랑
국내 게임 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NX3GAMES, 대표 최재헌)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해외 자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아트 프로덕션과 R&D 분야에 고도화된 전문 개발력을 갖춘 개발사로, 2019년 글로벌 시장에 ‘로한M’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번 신규 프로젝트 라인업은 공식 사이트 개편과 함께 공개했으며, 자회사 스튜디오와 네이버제트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네온스튜디오 등과 협업하여 개발 중인 6개 타이틀
게임 전문 개발사 ㈜워로직스(대표 지원준)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PC용 3D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퍼플워(PURPLE WAR)’를 오는 4월 25일,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하며, 이에 앞서 게임에 대한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워로직스에서 개발 중인 퍼플워는 인간, 엘프, 오크가 등장하는 중세 판타지 배경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직관성과 시인성을 극대화한 3D 그래픽스, 진행이 빠르게 전개되는 대중적인 게임 룰과 밸런스, 간편한 조작감을 기반으로 초보
게임의 개발이 연기되거나 정식 출시일이 미뤄지는 일은 게임판에서 종종 있는 일이다. 특정 게임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게이머들은 큰 실망을 할 수밖에 없고, 몇몇은 짜증과 함께 화를 내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아마 대부분의 게이머는 '늦어도 좋으니 제대로만 나와줘'를 바랄 것이다. '속도'보다는 '완성도'를 바라는 것이 게이머들의 마음이다. 당연히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준 게임 개발사들은 '연기'에 대한 확실한 보상과 책임을 보여줘야 한다. 게임의 출시가 미뤄지는 것은 '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1990년대 남자들의 가슴에 불을 지핀 만화가 있다. 만화를 모르는 이도 주인공 이름인 강백호, 서태웅 이름은 안다는 슬램덩크다. 1990년부터 1996년까지 연재된 슬램덩크는 일본에서 판매량 1억부 이상을 달성하며 레전드 작품으로 등극했으며 한국과 대만, 태국, 중국, 홍콩 등 아시아에도 수출되어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특히 한국에서는 농구 대잔치와 더불어 농구라는 종목 자체의 인기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컨텐츠였고, 급기야는 프로농구인 KBL을 출범시키기까지 했다. 사실 농구는 매력이
요즘 나오는 모바일 게임들을 보고 있으면 '뻔뻔함'이란 단어가 생각난다. '뉴트로' '복고' '그 시절의 추억'의 단어로 게이머들의 감성을 건드리지만 사실 그 속엔 '최신 유행의 모바일 게임'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의 인기, 그 시절의 감성을 내세우며 게이머들에 어필하지만, 속에는 빛바랜 추억과 교묘하게 섞어놓은 과금이 덕지덕지 묻어있다. '이 게임 기억나시죠? 이번에 모바일로 만들어봤어요. 추억소환 한 번 해보세요' 인척 하지만 결국
새로움의 '뉴(New)'와 복고의 '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 '뉴트로(Newtro)'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뉴트로'는 단순히 옛날의 것이나, 고전 감성과는 조금 다르다. 옛날의 물건이나 감성을 실제로 경험했던 세대와 함께, 이를 경험하지 못한 현재의 젊은 세대들에도 초점을 맞춘 것이 바로 '뉴트로'다. 실제로 그 당시를 경험하지 못한 지금의 젊은 세대들에게 '복고'는 '새로운 감성'으로 느껴진다. 유행은